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4-06 10시 기준
확진환자
10284 명
격리해제
6598 명
사망
186 명
검사진행
19295 명
7.2℃
맑음
미세먼지 36

한샘, 홈케어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 [데일리안] 입력 2019.12.20 10:01
  • 수정 2019.12.20 10:02
  • 최승근 기자

가구, 부엌, 욕실, 가전 등 집 전체로 영역 확장해

전문 교육 이수한 전문가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IMG1>
한샘은 고객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구, 부엌, 욕실, 가전 등 집안 곳곳을 케어하는 토탈 홈케어 서비스 ‘한샘홈케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국내 홈케어 시장은 약 7조원 규모로 추산되는데 최근 수면환경, 실내공기질 등 건강한 주거 환경에 대한 관심과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의 증가 등 사회 구조적인 변화는 홈케어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한샘은 매트리스를 대상으로 한정적으로 운영되던 홈케어 서비스를 집 전체로 영역을 확장했다. 홈케어 서비스는 ▲가구케어 ▲키친바스케어 ▲가전케어 ▲주거환경케어 ▲단열상품 등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한샘은 개별 제품의 기능과 위생상태를 점검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가구케어 서비스는 일상에서 몸이 직접 닿는 제품으로 위생관리가 필요한 매트리스, 가죽 소파, 패브릭 소파 등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매트리스의 경우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해 보일 수 있으나 땀과 각질 등 분비물이 쌓여 집먼지 진드기가 번식 할 수 있는 가구다.

매트리스 케어는 오염도 측정, 전문장비를 사용한 먼지‧오염 제거, UV자외선 케어, 진드기패치 부착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키친바스케어 서비스는 부엌과 욕실 공간을 대상으로 한다. ‘싱크대 세라믹코팅’은 부엌 상판에 변색과 얼룩이 생기거나 음식 냄새가 날 때 필요한 서비스다. 상판 흠집 제거 후 연마작업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고 코팅 과정을 거쳐 광택 및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후드케어’는 후드의 환기배출 기능이 떨어지거나 기름때가 끼었을 때 받으면 좋은 서비스다. ‘욕실줄눈케어’는 욕실 줄눈의 얼룩이나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샘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건강과 직결되지만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제품을 대상으로 가전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세탁기의 경우 장기간 사용하면 물때로 인해 세탁기 안쪽이 오염돼 빨래에서 냄새가 나거나 알레르기와 천식, 아토피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한샘은 세탁기 안쪽까지 정밀 분해해 세척 및 살균을 진행 한다.

주거환경 케어 상품으로는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를 활용해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 ‘피톤치드공간살균’과 유해 곰팡이와 세균을 제거하는 ‘배수구살균’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방진망 설치 서비스와 노후수전 교체 서비스도 제공한다.

냉난방비 절감 효과와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단열필름 시공 서비스도 신청 가능하다.

한샘은 개별 케어 서비스뿐만 아니라 ▲침실공간케어패키지 ▲거실공간케어패키지 ▲키친공간케어패키지 ▲자녀방케어패키지 ▲바스공간케어패키지 등 5가지 공간을 대상으로 공간별 케어 서비스도 선보여 경쟁사와 차별화 했다. 한샘의 홈케어 서비스 전문가는 각 공간에 맞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전문 교육을 이수한 홈케어 전문가가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차별화된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의 주거환경에 대한 한샘의 지난 50여년 간의 노하우를 담아 준비한 서비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0
0
0

전체 댓글 0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