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도로/교통
날씨
6℃
보통 비
미세먼지 12

패션/뷰티

더보기


여행/레저

더보기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00선, 4회 연속 선정은 어디?

2013년부터 격년 선정, 4회 연속 선정은 23곳뿐 안동 하회마을·합천 우포늪·순천만 등이 영예

2013년부터 격년 선정, 4회 연속 선정은 23곳뿐
안동 하회마을·합천 우포늪·순천만 등이 영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3일 제4회 한국관광 100선을 발표했다.

한국관광 100선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를 선정해 내수 관광 경기를 진흥한다는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013년부터 격년으로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100곳의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중 4회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은 곳은 불과 23곳 뿐이다. 직전에 선정된 한국관광 100선이라 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의 추천과 빅데이터 분석, 서면평가와 현장평가, 최종선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연속 선정될 수도 있고, 탈락할 수도 있다.

△서울 5대 고궁, 남산타워(서울) △수원 화성, 양평 두물머리(경기) △설악산, 춘천 남이섬(강원) △단양팔경(충북) △태안 안면도, 공주 백제유적지(충남) △전주 한옥마을(전북) △순천만 습지, 보성 녹차밭(전남) △부산 태종대(부산) △대구 근대골목(대구) △안동 하회마을, 울릉도·독도, 경주 불국사·석굴암(경북) △창녕 우포늪, 진주성, 합천 해인사(경남) △한라산, 올레길, 우도(제주) 등 23곳이 2013년 이래 한 차례도 탈락하지 않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권역별로 보면 경북과 경남, 제주가 각각 3곳씩의 한국관광 100선을 보유해 가장 관광 자원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북의 대표 관광지인 안동 하회마을은 지난 2010년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수백 년의 세월이 깃든 370여 채의 전통 가옥이 그대로 보존돼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1999년 방한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도 하회마을을 다녀가면서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곳"이라고 극찬했으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 부자도 2005년에 이어 2009년에 재방문하면서 세계적인 관광 경쟁력을 입증했다.

진주성, 해인사와 함께 경남의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합천 우포늪은 지난해 람사르 협약에 의해 습지도시 인증을 받았다. 올해에는 우포늪에서 따오기 야생방사가 예정돼 있는 등 국내외에서 우포늪을 향한 높은 관심이 계속될 전망이다.

보성 녹차밭과 함께 전남의 대표 관광지로 인증받은 순천만은 여수반도와 고흥반도가 에워싸고 있는 연안습지로 갈대밭·염습지·갯벌·섬 등 다양한 지형을 한군데에서 볼 수 있다.

지난 2003년 해양수산부에서 습지보호 지역으로 지정한데 이어, 2006년에는 연안 습지로서는 전국 최초로 람사르 협약에 등록됐다. 순천만 국가정원으로 격상된 이후 별빛축제 등으로 인접 지역인 여수와 함께 전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더보기

종교

더보기

공연/전시

신시컴퍼니,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공연 축소 및 취소 결정

신시컴퍼니,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공연 축소 및 취소 결정

뮤지컬 제작사 신시컴퍼니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 진행 중인 공연을 축소키로 했다.25일 신시컴퍼니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중 시설 이용 제한과 자제 권고 방침이 이어지고 있으며, 국공립 문화시설부터 휴관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신시컴퍼니도 국가 방침에 따라 감염증 확산 방지 및 예방과 관객, 배우, 스태프의 안전을 위해 예정된 공연 일정을 불가피하게 변경 혹은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이에 따라 현재 세종문화회관…

0

유명준

정선아 "뮤지컬 '아이다' 내 가슴 속에 평생 남을 것"

정선아 "뮤지컬 '아이다' 내 가슴 속에 평생 남을 것"

뮤지컬 '아이다'의 살아있는 전설 암네리스의 완벽한 귀환이다.배우 정선아가 2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열린 뮤지컬 '아이다'의 마지막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2010년, 2012년 공연 당시 고난도의 넘버와 변주하는 감정 등을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하며 레전드 캐릭터를 만들어냈던 정선아는 한 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아이다'의 그랜드피날레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아이다'는 누비아의 공주 아이다와 이집트 파라오의 딸 암네리스 공주, 그리고 두 여인에게 동시에 사랑받는 장군 라다메스 세 사람의 사랑 이야기를…

0

이한철

[코로나19]"불황 장기화-양극화 심화" 공연계 지원책 발표했지만

[코로나19]"불황 장기화-양극화 심화" 공연계 지원책 발표했지만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높이면서 공연계도 비상에 걸렸다.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범정부 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중대한 분수령을 만났으며, 지금부터 며칠이 중요한 고비"라며 "감염병 전문가 권고에 따라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올려 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걸쳐 큰 변화가 불가피해졌다. 중고등학교 개학이 일주일 연기됐고 학원가도 휴원을 결정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영화와 각종 콘서트 일정도 취소 또는 연기되고 있다.…

0

이한철

음식/맛집

발상의 전환으로 입맛 사로잡은 잠실 송리단길 맛집 3

발상의 전환으로 입맛 사로잡은 잠실 송리단길 맛집 3

쉽게 찾을 것 같지만 의외로 아니다. '이걸 왜 이제야 먹게 된 거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특이하지 않은 음식을 특별하게 만들어 인기를 끄는 맛집이 잠실에 있다.경양카츠 '서울족발카츠'푹 삶은 족발을 튀겨냈다. 부드럽고 촉촉한 족발에 바삭한 식감까지 더해지면서 흔할 것 같지만 결코 흔하지 않은 경양카츠의 서울족발카츠는 그렇게 사람들이 입맛을 사로잡았다. 와사비,트러플소금,저염된장,새우젓 등 각각의 소스를 곁들일 때 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족발카츠의 풍미를 느껴보는 것도 즐거운 일. 여기에 갓김치,파김치,명이나물 등을 반찬으로 제공…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