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초사회’ 유통업계, 가성비 이어 이번엔 시성비 상품에 꽂혔다

베스트셀러 서적 ‘트렌드코리아 2024’를 통해 올해의 키워드로 선정된 분초사회가 화제다.분초사회란 시간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는 사회로 시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분초를 다투며 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처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향은 생활 전반에 걸쳐 나타난다.최근에는 유명 맛집의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웨이팅 앱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드라마 한 편을 정주행하기보다 유튜브에 게재되는 몰아보기 영상을 선호하는 현상이 대표적인 예시다.유통업계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편리한 사용법은 물론 제품력까지 보…

케이팝 아이돌에 ‘꿈의 무대’이자 ‘시험대’가 된 코첼라 [D:가요 뷰]

“앞으로의 가장 큰 목표는 ‘코첼라’ 무대에 서는 겁니다.” 베이비몬스터를 비롯해 하이키, 키스오브라이프, 아일리원, 픽시, 배너 등 직접적으로 ‘목표가 코첼라’라고 언급한 이들만 해도 열 손가락으로 다 꼽기 힘들 정도다. 그만큼 미국 최대 음악 축제로 통하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페스티벌)은 케이팝 아이돌에겐 꿈의 무대로 통한다.이 배경엔 지난 2019년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이 무대에서 공연한 블랙핑크의 효과가 컸다. 이 페스티벌에 출연한 이후 블랙핑크에 대한 입소문이 났고, 이들은 북미 시장에서 …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야 6당-해병대예비역연대, 채상병 특검법 신속처리 촉구 기자회견

12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제작발표회

11

윤재옥 "주저앉을 여유 없다...힘든 상황 이겨낼 씨앗 뿌려야"

5

이준석 "윤 대통령, 절대권력 휘두르던 모습...4.19와 을씨년스럽게 닮아"

4

4.19 혁명 64주년, 이승만기념관 반대 기자회견

4

이재명 민주당 대표, 제60회 한국보도사진전 관람

5

제60회 한국보도사진전 개막

10

연극 천개의 파랑 제작발표회

10

걸 그룹 유니코드 데뷔 쇼케이스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