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A市, ´김연아의 날´ 제정


입력 2010.08.04 08:45 수정 2010.08.04 08:28        연합뉴스

´피겨 퀸´ 김연아(20)의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방문을 기념해 LA 시가 8월 7일을 ´김연아의 날´로 선포했다.

LA 시의회는 3일 오전 10시(현지시간) 한인타운을 관할구역에 포함하는 허브 웨슨 시의원과 톰 라본지 시의원이 상정한 ´김연아의 날´ 제정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김연아가 미주동포후원재단의 올해 ´자랑스런 한국인상´ 수상자로 결정돼 오는 7일 LA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하는 것을 기념해 8월 7일이 ´김연아의 날´로 정해졌다.

웨슨 의원은 회의 후 기자회견을 열고 "아주 뛰어난 피겨스케이터인 김연아 선수가 한국계 미국인들이 가장 많은 LA를 방문하는 것을 기념해 ´김연아 데이´를 선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연아는 미주동포후원재단 시상식 전날인 6일 LA에 도착해 LA 시청에서 안토니오 비야라이고사 시장과 ´김연아의 날´ 결의안 및 스케이트에 서명하는 행사를 한다. 김연아가 사인한 스케이트는 LA시청에 영구 보관될 예정이다.

홍명기 미주동포후원재단 이사장은 "올림픽이 열렸던 LA는 특히 올림픽 참가선수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서 "LA 시가 ´김연아의 날´을 제정함으로써 미주 동포사회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로스앤젤레스 = 연합뉴스 최재석 특파원]

연합뉴스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연합뉴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