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원유철 "남경필 경기도지사 출마해 경선 하자"


입력 2014.02.23 15:30 수정 2014.02.23 15:42        스팟뉴스팀

경기지사 불출마 선언 남경필 의원에 출마선언 제안, 남 의원 당내 압박 가중

원유철 새누리당 의원이 10일 오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의원이 10일 오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의원이 23일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에게 "오는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을 해 경선을 하자"고 제안했다.

원 의원은 이날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4일이면 선거가 100일밖에 남지 않기 때문에 지금은 좌고우면할 때가 아니다"라며 소신을 밝혔다. 원 의원은 지난 1월 이미 경기지사 출마선언을 했다.

원 의원은 "경선은 당헌·당규에 따라 하면 된다"며 "새누리당에서 주장하는 상향식공천제를 경기도에서 멋진 경선으로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남 의원은 앞서 경기지사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당내에서 출마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그는 "경기도 인구가 많으므로 동서남북 권역별로 순회경선으로 하자"고 덧붙였다.

원 의원은 "김문수 지사가 도정을 훌륭히 했기 때문에 새누리당이 차기 지사를 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다"면서 "경선을 통해 본선 경쟁력을 높이고 도민이 원하는 후보를 선출하자"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