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인제 "정치혁신은 정당혁신으로부터 "


입력 2014.06.10 19:51 수정 2014.06.10 19:54        백지현 기자

7.14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공식 출마선언

이인제 새누리당 의원이 10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이인제의 새누리당, 이렇게 달라집니다!’ 대혁신 선포식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 들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이인제 새누리당 의원이 10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이인제의 새누리당, 이렇게 달라집니다!’ 대혁신 선포식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 들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이인제 새누리당 의원은 10일 “정치혁신은 정당 혁신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오는 7.14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에 공식적으로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이인제의 새누리당, 이렇게 달라집니다! 새누리당 대혁신 선포식’을 통해 “새누리당은 이제 낡은 틀과 의식, 관행을 과감히 벗어던져야 한다”며 “새누리당의 일대 혁신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소명이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공천권과 관련 “우리 정당의 낡은 유산인 공천권이라는 이름의 칼 자체를 녹여 없애야 한다”면서 “당 대표가 된다면 당원-국민의 동의를 얻어 당내 민주주의가 완벽하게 실천되는 정당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모든 당원이 국회의원이나 지방자치단체장- 대통령 등의 후보를 민주적으로 결정, 일반 국민도 오픈 프라이머리 제도로 완벽하게 운영할 수 있는 제도를 갖출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특히 당청 관계와 관련, “지금 나오는 이야기가 ‘당이 대통령한테 쓴소리 하겠다’, ‘나무라겠다’는 건데, 이것은 현대 민주 정당정치가 아니다”며 “그것은 야당이나 언론이 할 수 있는 역할이다. 집권당은 죽이 되던 밥이 되던 주도해 나가야지, 쓴소리나 하고 할 말이나 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준비된 저 이인제가 당의 '혁명적 변화'를 위한 '도구'가 되겠다. 이것이 저의 숙명이라 생각한다"며 "국민 여러분과 당원동지 여러분의 대담한 결단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서청원 의원은 “이 의원과는 형제같이 지냈다. 누가 뭐라 해도 이 의원 같은 인재는 또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같이 또 깊게 인연을 갖고 새누리당을 시대에 맞게 변화시키는 역할을 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는 이재오·심재철·경대수·정우택·노철래·유일호·홍문표·이노근·송광호·이혜훈·신의진·정희수·김태·강길부·이강후·안덕수·윤상현 의원 등 400여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했다.

백지현 기자 (bevanil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백지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