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 대통령 "'아동학대 어린이집 문닫는다' 확고한 자세로"


입력 2015.01.20 12:04 수정 2015.01.20 12:16        최용민 기자

국무회의 주재 "원스트라이크아웃제 도입과 정보공개 등 아동폭력 근절"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김기춘 비서실장과 함께 회의장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김기춘 비서실장과 함께 회의장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인천 어린이집 원아 폭행 사건과 관련해 "그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련 대책과 법률을 재정비해서 시행해 왔고, 매년 9조원 수준의 막대한 재정을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이 근절되지 않고 있어서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인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절대 있어서는 안될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특히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곳이 돼야 할 어린이집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한다면 부모들이 어떻게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가 있겠느냐"며 "아동학대가 발생하는 어린이집에 대한 원스트라이크아웃제 도입과 정보 공개 등 아동폭력 근절대책이 발표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관계부처에서는 이번 대책이 현장에서 확실하게 집행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몇 번이고 확인하고, 투명하게 알려서 '이런 일이 벌어지면 문 닫는다, 왜냐하면 아이를 맡을 자격이 없기 때문에 그 어린이집은 운영할 수 없다'는 확고한 자세로 나가서 이번에 확실하게 이런 제도가 집행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아울러 "보육시설 관련 현행 평가 인증제의 문제점도 철저하게 분석하고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해 주기를 바란다"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또 "평가인증 제도 운용에 있어서 아이들을 맡기는 부모님들의 의견이 적극 수용될 수 있는 방안도 필요하다"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여타 아동 양육·보육시설의 잘못된 관행도 드러난 만큼 교육부, 복지부, 여가부, 법무부, 경찰청, 지자체 등 관련부처가 긴밀하게 협업해 아동학대 범죄를 뿌리 뽑을 수 있게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용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