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억울' 김태원 "아들 취업청탁 한 적 없어"


입력 2015.08.18 12:29 수정 2015.08.18 14:55        문대현 기자

원유철 "당 지도부 차원에서 오해 불식시킬 것"

김태원 새누리당 의원(자료사진) ⓒ연합뉴스 김태원 새누리당 의원(자료사진) ⓒ연합뉴스
변호사 아들의 법무공단 취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김태원 새누리당 의원은 18일 "조금이라도 책임질 일이 있으면 내 정치 생명을 걸겠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새누리당 일원으로서 당에 부담을 드리게 된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하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정보공개(청구) 요청을 해놨으니 그 결과가 나오면 분명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아들이 공단에 지원할 때 자격이 완화됐다는 의혹에 "전혀 모르는 사항"이라며 "공단에서 제도를 바꿔야 할 사유가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2013년 9월 정부법무공단은 5년 이상의 경력 변호사를 뽑는다는 채용 공고를 올렸지만 두 달 뒤 단순히 법조 경력자 한 명을 뽑는 것으로 자격요건을 변경했다. 이 과정에서 법조 경력 2년의 김 의원의 아들이 채용돼 특혜 논란이 일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도 관련 사안을 언급하며 "당 지도부에 진실을 규명할 수 있는 기구에 사실 확인을 건의 드리려고 신상발언을 했다. 지도부에서 이 부분의 진상을 밝혀달라"고 말했다.

그는 "아들은 로스쿨 졸업 후 판사가 되길 희망했고, 판사 응시를 위해 3년의 변호사 경력이 필요했다"며 "2년은 재판연구관으로 마치고 1년의 변호사 경력이 필요해서 본인이 법무공단에 응시한 후 합격해 근무한 뒤 이번 판사 임용 시험에 합격해 연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는 그 부분에 대해 취업 청탁한 것이 없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대해 원유철 원내대표는 "김 의원이 본인 문제를 당당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당 지도부에 요청했으니까 하루 빨리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해나갈 생각"이라며 "당 지도부에서 오해가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문대현 기자 (eggod61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대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