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허준영 자유총연맹 회장 최측근 압수수색


입력 2016.02.23 15:27 수정 2016.02.23 15:37        스팟뉴스팀

손모 씨 사무실·자택 및 용산역세권개발서 사업 관련 자료 확보

23일 오전 검찰이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 비리와 관련해 허준영 전 코레일 사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손 모씨의 서울 영등포구 소재 사무실 압수수색을 마친 검찰 관계자들이 압수 자료를 차에 싣고 있다.ⓒ연합뉴스 23일 오전 검찰이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 비리와 관련해 허준영 전 코레일 사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손 모씨의 서울 영등포구 소재 사무실 압수수색을 마친 검찰 관계자들이 압수 자료를 차에 싣고 있다.ⓒ연합뉴스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 비리를 포착한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3일 오전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심우정 부장검사)는 용산 개발사업 비리 사건과 관련해 허준영 한국자유총연맹 중앙회 회장(전 코레일 사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손모 씨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날 검찰은 허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손모 씨의 서울 여의도의 사무실 및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계약서, 회계장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의 자료를 확보했다. 아울러 용산 개발사업을 추진한 용산역세권개발(AMC) 등에 수사관을 보내 사업 관련 자료를 제출받았다.

코레일의 주도로 추진된 용산 개발사업은 2007년부터 시작됐고 땅값이 8조 원이고 총 사업비용이 30조 원이 넘는 규모로 ‘단군 이래 최대 사업’이라 불렸다. 그러나 수 차례의 사업계획 변경 후 2013년 3월 백지화되면서 1조 원대의 손실을 냈다.

검찰은 압수수색한 손 씨의 회사가 삼성물산으로부터 폐기물 용역을 얻어내는 과정에서 허 회장의 영향력 행사 가능성과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수사할 예정이다.

경찰청장 출신인 허 회장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코레일 사장직을 맡으며 용상 개발사업을 이끌었다. 그는 현재 한국자유총연맹 중앙회 회장직 연임을 노리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