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제3회 송도 국제 해양안전장비박람회' 참가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4일 11:22:50
    KT SAT, '제3회 송도 국제 해양안전장비박람회' 참가
    ‘16년 말 발사 예정인 KOREASAT 5A호 커버리지 이용한 MVSAT 홍보 주력
    기사본문
    등록 : 2016-06-22 14:00
    김유연 기자(yy9088@dailian.co.kr)
    ▲ CGS 2016 내 KT SAT 전시관 조감도.ⓒKT

    KT SAT이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일 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 3회 국제 해양 안전장비 박람회(CGS 2016)'에 참가한다.

    KT SAT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 말 발사를 앞둔 신규 위성 KOREASAT 5A호의 해상 커버리지 및 MVSAT(해양위성통신)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KOREASAT 5A호는 한반도와 중동, 아프리카 해역까지 커버할 수 있는 해상 빔을 탑재하고 있어, KT SAT은 MVSAT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까지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번 CGS 2016의 KT SAT 전시관 방문객은 KOREASAT 5A호, KOREASAT 7호 등 차기 위성 2기의 커버리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상진료시스템 등 다양한 해양 솔루션을 체험하고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한 KT SAT은 이번 전시회에서 인텔리안, KNS 등 글로벌 위성 안테나 제작사에서 제작한 다양한 선박용 위성 안테나를 전시할 예정이다. 대형 선박, 원양어선 등 주요 고객사들은 KT SAT의 위성과 이들 안테나를 활용, 원거리 해상에서도 MVSAT 및 위성 LTE, 위성공중전화 등 KT SAT이 제공하는 다양한 해상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규식 KT SAT 대표는 “해양 안전은 국민 복지 향상 및 해양 경제 성장에 필수적”이라며 “신규 위성 발사를 통해 확대되는 해양 커버리지 및 고품질의 MVSAT 솔루션을 통해 대한민국 해양 안전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데일리안 = 김유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