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최순실 파일' 일파 만파, 김종인‧김무성 인사평가까지


입력 2016.10.26 21:46 수정 2016.10.26 21:47        스팟뉴스팀
25일 오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의혹 관련 대국민 기자회견을 시청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25일 오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의혹 관련 대국민 기자회견을 시청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의 주인공 최순실씨가 사용했던 태블릿PC에서 다보스포럼 특사 후보 추천인사에 대한 적나라한 평가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JTBC의 보도에 따르면 이 매체가 입수한 최순실씨의 태블릿PC에서는 ‘다보스포럼 특사 추천’ 문건이 담겨있었다. 지난 2013년 1월18일 작성된 이 문건에서는 김종인, 김무성 등 당시 박 대통령의 선거에서 중책을 맡았던 인물들에 대한 적나라한 평가 내용이 담겼다.

당시 선거대책위원회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을 맡았던 김종인 국회의원의 경우 “새 정부에서 중책을 맡기지 않더라도 다보스포럼에 특사로 보내면 예우하는 모양새를 갖출 수 있음”이라고 적혀있었다.

당시 총괄 선대본부장을 맡았던 김무성 국회의원은 “선거 때 총괄 본부장으로 수고했고 차기 정부에서 어떤 임명직도 맡지 않겠다고 선언했다”고 평가됐다.

이 문건에서는 또 김성주 당시 공동선대위원장에 대해 “다보스포럼에 특사로 갈만 하다. 친화력도 있고 여성으로 상징성도 있으나 정책을 잘 알지는 못할 것”이라고 평가됐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