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명진, 비대위원장직 유지…"근본적 인적쇄신 위해 노력"


입력 2017.01.08 14:35 수정 2017.01.08 15:22        문현구 기자

주류핵심 향해 "(인적청산) 동참해주길 간곡히 호소"

11일 새누리당 국회의원 전원 등 '대토론회' 개최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인적청산 및 쇄신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인적청산 및 쇄신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 뜻에 따른 절제된 인적쇄신으로 뜻을 이루겠다"며 당장 사퇴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인적쇄신을 놓고 서청원 의원 등 '주류핵심' 인사들과 큰 갈등을 빚고 있는 인 위원장이 '한판 대결'을 재선언한 셈이다.

인 위원장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근본적 인적 쇄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쇄신을 통해 당이 새로워지고 국민의 신뢰를 다시 회복해 제 임무가 끝나면 저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적쇄신'을 완수하기 전까지는 비대위원장직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

그러면서 인 비대위원장은 서청원, 최경환 의원 등 '주류핵심' 핵심 인사들의 인적 청산 시한으로 잡은 8일 이들이 탈당을 포함한 '인적쇄신'에 응하지 않은 데 대해 "하루 속히 이 일에 동참해주길 간곡히 호소한다"며 '주류핵심'측에 경고성 발언을 던졌다.

인 위원장은 지난 6일 친박계의 실력행사로 상임전국위 소집 무산된 것과 관련해서는 "당 최고의결기구를 대신하는 전국위가 정족수 미달로 회의를 할 수 없었다는 것은 당에 대한 무책임"이라며 "많은 국민들께선 아직도 새누리당에 남아있는 패권정치, 패거리정치의 민낯이라고 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다시 한 번 상임전국위원회를 하고자 한다"며 "모든 상임위원들은 새로운 책임과 변화를 통해 당이 거듭나고 역사적 쇄신에 적극 동참해주기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 인 위원장은 "현재 인적쇄신 진행과정이 미흡하다는 것이 국민여러분의 의견이며 제 판단이기도 하다"며 "모든 노력을 다해 근본적 인적쇄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인 위원장은 오는 11일 당소속 국회의원 전원, 원외당협위원장, 사무처당직자 등이 참여하는 대토론회를 열겠다고 밝히면서 "이번 주를 '반성과 다짐, 그리고 화합의 주간'으로 정했다. 오늘로부터 우리 당은 '친국민파'만 있다는 다짐을 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문현구 기자 (moonh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현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