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청원 "인민몰이식 여론몰이"…인명진 '인적청산' 에 반발


입력 2017.01.08 17:09 수정 2017.01.08 20:12        문현구 기자

"다시 한번 개인적 미련을 연장하고 있다"

서 의원, 인 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신청' 제출예정

새누리당 친박계 핵심 좌장인 서청원 전 최고위원이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의 '인적청산' 요구에 대해 연일 반발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새누리당 친박계 핵심 좌장인 서청원 전 최고위원이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의 '인적청산' 요구에 대해 연일 반발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새누리당 '주류핵심'의 중심축인 서청원 의원은 8일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거듭 '인적 책임'을 요구한 데 대해 "당원들을 협박하고, 각종 우호적인 당내 기구를 동원해 여론몰이하면서 정치적 의도를 관철하겠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서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인 비대위원장은 '거취문제 발표'를 미루고, 다시 한 번 개인적 미련을 연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 의원은 또 인 위원장이 오는 11일 당 소속 국회의원들을 비롯해 원외위원장·사무처 직원 등을 모아 대토론회를 열겠다고 한 데 대해 "인민재판식 여론몰이를 활용하려는 꼼수를 벌이고자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서 의원은 "정당법 54조에 '탈당을 강요하는 자'에 대해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만 원 이하 벌금으로 처벌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탈당 강요는 범죄이며 민주주의를 이해하지 못한 무식한 짓"이라고 재차 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서 의원은 '위계와 강압에 의한 공무집행방해죄'로 인 위원장을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직무정지 가처분신청'을 법원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현구 기자 (moonh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문현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