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강원 북부 '한파특보' 발효…맹추위 몰려온다


입력 2017.01.09 20:18 수정 2017.01.09 20:19        스팟뉴스팀

9일부터 본격 한파 시작…안전처·기상청 "피해 주의해야"

국민안전처는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국민안전처는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국민안전처는 9일부터 찬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크게 떨어지는 등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안전처는 일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각 지자체에 한파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등 비상지원체계를 유지토록 했다. 한파 발생 시 저체온증으로 인한 한랭질환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수도계량기 동파나 농작물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에서다.

안전처는 "노약자나 어린이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할 때에는 늘 체온 유지에 신경을 써야 한다"며 "농작물이나 수도계량기에 사전 보온조치를 하는 등 안전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북서쪽의 찬 공기가 유입돼 경기와 강원 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됐다. 그 외 지역에도 북서쪽의 찬공기가 유입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이에 따라 기상청은 "농작물 및 시설관리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