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1월 23일 18:20:47
‘김승진 선장과 초보 요트항해사들의 대양항해’ 카드뉴스로 본다
해수부, 20편 요트모험기 카드뉴스로 제작…12일 첫 공개
기사본문
등록 : 2017-01-11 11:58
  가
  가
    인쇄하기
이소희 기자(aswith@naver.com)
해수부, 20편 요트모험기 카드뉴스로 제작…12일 첫 공개

2015년 무기항 무동력 요트 세계일주를 성공해낸 김승진 선장이 올해는 초보 요트항해사들과 함께 3만2000㎞의 대양항해에 도전한다.

‘신(新)대항해 시대’라 명명한 이번 항해는 작년 12월 13일 크로아티아 스플리트항에서 시작됐으며, 두 척의 요트로 235일 간 12개국을 거쳐 8월 당진 왜목항에서 끝을 맺는다.

이 같은 김 선장의 요트모험기를 해양수산부가 카드뉴스로 제작해 12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김 선장이 이번 항해에는 회사원, 교사, 은행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초보 항해사들이 함께하며, 국민들께 용기와 희망을 안겨드리고 싶다는 항해 취지를 살리기 위해 235일 동안의 이야기를 20편의 카드뉴스로 만들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카드뉴스 응원댓글 릴레이’등 행사를 함께 진행해 항해를 응원하는 이들이 간접적으로 여정에 함께할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11일 해수부에 따르면, 현재 김승진 선장과 박주용 선장이 이끄는 두 척의 요트는 이탈리아 메시나항을 거쳐 스페인 발렌시아항에 도착했으며, 잠시 휴식 후 다음 목적지인 스페인 말라가항으로 출항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자료

항해를 이끌고 있는 김 선장은 “예전에 혼자 떠났던 세계 일주와 달리 동료들과 함께하는 항해라 외롭지 않다.”며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만든 가슴 뛰는 바다 이야기를 계속 전해드릴 테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해왔다.

12일에 첫 공개되는 카드뉴스에는 출발지인 크로아티아에서 이탈리아까지 항해하는 동안 초보 항해사들이 겪은 추억담을 생생하게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재될 카드뉴스는 해수부 누리집(www.mof.go.kr)의 ‘바다소식’, 해양레저포털 누리집(www.oleports.or.kr)의 ‘김승진 선장 대양항해 게시판‘, 휴대전화 응용프로그램 ’바다야 놀자(KIMA PA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직접 항해에 참여하려면 한국요트세계일주협회(http://cafe.naver.com/kooaorg.cafe)게시판에 참여의사를 밝히고 전문가 상담 후 희망하는 항로를 경험할 수 있다.[데일리안 = 이소희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