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새누리 '서청원·최경환·윤상현' 징계 돌입…박 대통령 징계여부 '유보'


입력 2017.01.16 18:47 수정 2017.01.16 18:52        문현구 기자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 등 징계 심사 착수

박 대통령 징계 여부는 일단 '유보'

새누리당이 '인적청산'에 대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당의 위기와 분열 등을 가져온 책임 대상들에 대해서 징계 절차에 들어가는 등 '당 쇄신' 작업이 가시화됐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새누리당이 '인적청산'에 대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당의 위기와 분열 등을 가져온 책임 대상들에 대해서 징계 절차에 들어가는 등 '당 쇄신' 작업이 가시화됐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새누리당이 '인적청산'에 대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당의 위기와 분열 등을 가져온 책임 대상들에 대해서 징계 절차에 들어가는 등 '당 쇄신' 작업이 가시화된 것이다.

당 중앙윤리위원회는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첫 회의를 열고 비공개 진행 속에 3시간 가까운 의견이 오간 끝에 첫 결과물을 내놓았다,

우선, '인적청산' 대상으로 지목된 '주류핵심' 주요 인사들인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 등 3명에 대한 징계 심사에 착수하기로 결정했다.

류여해 당 윤리위원은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에 대해 징계 절차를 개시하기로 했다. 이유는 국민적 공분을 일으킨 것에 대한 책임"이라고 밝혔다.

류 위원은 징계 수준에 대해선 "소명 절차가 남아 있어서 계속해서 회의를 통해서 결정하게 될 것이다.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친박(친박근혜)' 색채를 걷어내는 등 당의 개혁작업을 진행 중인 상황이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징계나 출당조치에 대해서도 관심을 모았지만 일단 대통령은 유보하기로 했다.

류 위원은 박 대통령에 대한 징계 유보에 대해 "다음 회의로 유보되었기 때문에 이유는 말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당 안팎에서는 대통령에 대한 국회 탄핵소추 가결이 있은 지도 한달이 지나가는 등 징계에 대한 효과 측면에서 윤리위원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리면서 결정을 내리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리위는 또 당에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전현직 의원들에 대한 징계 절차에도 들어갔다. 그 대상은 바른정당 입당을 희망하고 있는 김현아 비례대표를 비롯해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상득,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 이한구 의원 등이다.

당 윤리위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후속 회의를 개최해 징계 수위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문현구 기자 (moonh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문현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