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 금융권 최초 통합 모바일 플랫폼 '신나는 한판' 출시


입력 2017.01.23 09:17 수정 2017.01.23 09:17        이나영 기자
ⓒ신한금융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는 23일 은행·카드·증권·생명의 핵심서비스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권 최초 통합 모바일 플랫폼인 '신나는 한판'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나는 한판'은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한번의 로그인 방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지금까지는 각 금융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해당 앱을 개별 설치해야 했으나 이제는 각 그룹사 대표 모바일 앱에 탑재된 신나는 한판 서비스를 클릭하면 신한금융그룹의 주요 금융서비스를 한번에 연결해 바로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은행의 대표 앱인 S뱅크를 주로 사용하는 고객은 신나는 한판을 통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카드 결제 예정금액 및 명세서·승인내역 확인, 카드론 대출 서비스 등 카드사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S뱅크 내의 신나는 한판에서 증권사 앱의 주요 기능인 증권계좌 개설, 시세 조회서비스 등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신한생명에 가입된 보험계약 조회 및 보험료 납입, 인터넷 보험가입 및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신한카드 고객도 FAN 앱 내의 신나는 한판을 클릭하면 은행 예적금 가입 및 통장·카드 동시 개설 등 S뱅크의 주요기능과 써니뱅크의 스피드 업(Speed up)누구나 환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금투·생명의 주요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고객도 신나는 한판을 통해 은행·카드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작년 11월말 은행의 써니뱅크에 신나는 한판 서비스가 최초탑재 된 바 있으며, 이번 신한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S뱅크와 신한카드의 신한FAN을 시작으로, 올 2월까지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의 모바일 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나는 한판 정식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가입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 발송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서비스를 통해 예적금 신규·카드발급 등 그룹사 상품 신규시 다양한 우대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나는 한판은 원신한(One Shinhan)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그룹의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은행·카드·증권·생명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