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은행, 현대카드와 해외송금 플랫폼 제휴 위한 업무협약


입력 2017.01.23 16:58 수정 2017.01.23 16:58        이나영 기자
23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해외송금 플랫폼 제휴를 위한 공동업무 협약식'에서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 첫번째), 김정인 현대카드 전무(왼쪽 첫번째), 스티판 레몬 커렌시클라우드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23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해외송금 플랫폼 제휴를 위한 공동업무 협약식'에서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 첫번째), 김정인 현대카드 전무(왼쪽 첫번째), 스티판 레몬 커렌시클라우드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현대카드 및 커렌시클라우드(Currency cloud)와 해외송금 플랫폼 제휴를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소액 외화이체업 허용에 따라 핀테크 외화이체 모델을 활용해 급증하는 소액 해외송금 시장의 고객을 확보하고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체결됐다.

이들이 개발 예정인 해외송금 플랫폼은 현대카드와 영국의 글로벌 핀테크기업인 커렌시클라우드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신한은행의 송금 노하우와 관리기법이 적용된다.

특히 2000달러이하(미화기준) 해외송금 니즈가 많은 고객들은 획기적으로 낮은 송금수수료와 영업점 방문 및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 불필요한 모바일 프로세스를 통해 이전보다 저렴하고 편리한 외화 송금을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3사가 공동 개발하는 이번 플랫폼은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미래지향적 해외송금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대 만족을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송금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