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빙그레,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요플레 포미’ 인기


입력 2017.02.27 10:49 수정 2017.02.27 10:53        PR 기자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요플레 포미' 3종.ⓒ빙그레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요플레 포미' 3종.ⓒ빙그레

빙그레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요플레는 국내 발효유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 해 요플레는 약 1400억원 어치, 총 3억 6000만개, 일 평균 98만개가 팔렸다.

지난 1983년 출시된 이래 요거트 시장 1위를 지켜온 비결로 소비자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해 새 제품 브랜드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온 것이 꼽히고 있다.

원유와 각종 과일이 어우러진 과일 요거트의 원조 ‘요플레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전통 홈메이드 스타일 ‘요플레 클래식’, 비피더스균을 증식시키는 올리고당과 ‘3종 복합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함유한 ‘바이오플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장수 제품일수록 소비자들의 입맛에 익숙한 기존 제품에 변화를 주는 것을 꺼려하는데 빙그레는 2012년 과감하게 요플레 ‘오리지널’을 리뉴얼 했다. 또한 미국에서 급성장한 그릭 요거트에 주목하여 2014년 9월에 리얼 그릭 요거트 ‘요플레 요파’를 출시했다.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에서 전통적으로 즐겨 먹고 있는 요거트로 일반 요거트 대비 약 3배의 우유로 발효한 후 짜내는 작업을 통해 유청을 분리해 내는데, 이 과정에서 유청속 당과 나트륨에 함께 빠져 나가 저당, 저염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된다.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3배 우유에서 단백질이 농축되어 고 단백, 저 지방(2%)일 뿐 아니라 제품당 약 5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있고 색소,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작년 새롭게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요플레 포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고려하여, 뛰어난 맛 뿐만이 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을 지향했다. 국내 떠먹는 발효유 시장 1위 브랜드인 요플레의 명성을 이어받은 만큼 유산균에도 신경을 써 유산균이 제품 한 컵당 500억 마리나 함유돼 있어 장 건강을 고려했다.

플레인, 블루베리, 복숭아 3종으로 요거트와 과일이 층으로 나눠져 있어 기호에 맞게 섞어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떠먹는 발효유 용량이 대부분 80~90g인데 비해 요플레 포미는 110g으로 넉넉한 용량이어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용기도 컵 측면에 절취선을 넣어 플라스틱과 종이를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환경까지 고려한 에코 컵(Eco Cup) 패키지를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로 적용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1인가구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떠먹는 발효유를 선택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요플레 포미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용량을 늘린 제품으로 국내 떠먹는 발효유 시장 1위인 요플레의 브랜드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R 기자 (p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