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드루킹의혹' 김경수 포토라인 앞에…'선거운동 빨간불'


입력 2018.05.02 15:23 수정 2018.05.02 16:04        이충재 기자

경찰 "4일 오전 소환해 댓글조작·인사청탁 조사"

金측 "조사받을 것"…선거 앞둔 '악재우려' 커져

'드루킹 사건' 논란의 중심에 선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월 1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드루킹 사건' 논란의 중심에 선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월 1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댓글 여론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 포토라인 앞에 선다.

2일 서울지방경찰청은 "김경수 의원에게 참고인 신분으로 4일 오전 10시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김 의원 측은 "소환에 응해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

경찰은 19대 대선 이후 여론조작 주범인 '드루킹' 김 모씨가 김 의원에게 인사청탁을 한 정황과 김 의원의 보좌관이던 한 모씨가 금품을 받은 경위 등을 수사할 예정이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월 19일 국회에서 '드루킹 사건'에 대한 입장 발표 및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뒤 나서고 있다. ⓒ데일리안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월 19일 국회에서 '드루킹 사건'에 대한 입장 발표 및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뒤 나서고 있다. ⓒ데일리안

포토라인 서는 것 자체가 '정치적 부담'

경찰에 따르면, 김 의원은 '드루킹' 김 모씨에게 특정 기사링크를 보내며 "홍보해주세요"라는 문자를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또 지난 대선 직전인 2017년 1월부터 3월까지 드루킹은 39회, 김 의원은 16회 각각 서로에게 '시그널' 메신저로 문자를 전송했다.

이에 따라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 의원이 선거운동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이번 사건의 연루 여부를 떠나 '포토라인'에 서는 것 자체가 정치적 부담이라는 지적이 많다.

이미 야당은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는 등 거세게 압박하고 있다. '여론조작'이라는 예민한 사안 앞에 향후 수사결과에 따라 김 의원은 물론 여권 전체가 후폭풍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