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원내비 "기가지니로 전화 걸고 받으세요"


입력 2018.05.31 10:07 수정 2018.05.31 10:09        이호연 기자

전화 걸고, 문자 읽어주는 기능 추가

업데이트 기념 ‘다시 찾아온 출석체크’ 이벤트 진행

KT가 31일 기가지니를 탑재한 '원내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KT KT가 31일 기가지니를 탑재한 '원내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KT

전화 걸고, 문자 읽어주는 기능 추가
업데이트 기념 ‘다시 찾아온 출석체크’ 이벤트 진행


KT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진화된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가지니를 탑재한 ‘원내비’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목적지 검색 ▲경유지 추가, 삭제 ▲주행 중 경로 변경 ▲블랙박스 전원 ▲CCTV ▲앱 종료 ▲부가정보(날씨, 환율 등) 검색 등 기존 원내비에서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기능 외에 음성으로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문자를 읽어주는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 기능들은 iOS(아이폰), 안드로이드 이용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운영체제 특성상 앱 종료 기능과 문자를 읽어주는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된다.

예를 들어 원내비 이용자가 운전 중에 ‘엄마에게 전화 걸어줘’라고 말하면 스마트폰 연락처에 ‘엄마’라고 저장된 번호로 전화를 걸어주고, 받은 문자를 확인할 때도 ‘문자 읽어줘’라고 말하면 음성으로 문자를 읽어준다.

또한 ‘A장소 들렀다 B장소로 가자’라는 음성명령 시 이미 등록된 장소는 추가 선택 없이 바로 길안내 화면으로 이동하고 목적지 선택 화면에서 다른 명령어도 인식되게 하는 등 이용자들의 요청사항도 반영 됐다.

KT는 앱 업데이트 기념해 ‘다시 찾아온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내비에 로그인 후 접속만 해도 자동 출석체크가 되는데, 5회 이상 출석 체크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을, 10회 이상 출석 체크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를 추첨을 통해 각각 1000명에게 제공한다.

KT 플랫폼서비스기획담당 김학준 상무는 “기가지니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고객들 소리에 좀 더 귀 기울여 지속 반영하겠다” 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