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하반기 수익성 낮은 자산 줄이고 카드사업서 성과"


입력 2018.07.22 09:00 수정 2018.07.22 09:16        배근미 기자

임영진 사장, 2018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서 3가지 핵심과제 제시

“본원적 사업에서 성과, 신규 사업 양성, 미래지향적 조직문화” 강조

신한카드가 임영진 사장 등 임부서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송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20~21일 양일간 개최했다. 신한카드는 이 자리를 통해 상반기 실적을 리뷰하고 하반기 사업 관련 논의를 통해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강평을 통해 임부서장들에게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임영진 사장 등 임부서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송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20~21일 양일간 개최했다. 신한카드는 이 자리를 통해 상반기 실적을 리뷰하고 하반기 사업 관련 논의를 통해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강평을 통해 임부서장들에게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올 하반기 수익성 낮은 자산에 대해서는 과감히 줄이고 카드사 본원적 사업에서 확실한 성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22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임 사장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 간 인천 송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임부서장 16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018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사업전략회의는 상반기 실적 리뷰 후 하반기 전사, 조직별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목표 달성에 대한 문제점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집중 토의 시간에는 예년과 다르게 임영진 사장을 비롯한 각 그룹장 등을 한 그룹으로 묶고 그외 임부서장을 다른 그룹으로 묶어 별도의 주제에 대해 논의하게 함으로써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주제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했다.

이 시간에 그룹장 등은 중장기 지속 성장을 위해 어떤 분야에서 어떻게 체질 개선을 할 것인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고, 임부서장들은 체크카드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및 수익성 관리 방안, 자동차 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 회사 당면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강평을 통해 상반기에 대내외적으로 녹록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데 대해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한금융그룹의 2020 SMART Project 목표를 달성하고, 신한카드 제2의 창업에 걸맞은 진정한 변화(Deep Change)를 위해서 아직 많은 과제가 남아 있는 만큼 하반기에는 더욱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임 사장은 이어 올 하반기에 달성해야 할 핵심과제로 회원·자산에서 규모의 경제를 유지하는 한편, 비용 구조조정과 함께 수익성이 낮은 자산은 과감히 줄여나감으로써 카드사의 본원적 사업에서의 확실한 성과를 거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회사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키워 나감과 동시에 장기간에 걸친 신한카드만의 역량 강화, 미래지향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강조했다.

임 사장은 “다양한 내외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기존 경험과 지식의 한계를 돌파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서 ‘들을 청(聽)’, 직원들이 리더를 편안한 마음으로 대할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신한카드가 가고자 하는 길에 직원들이 진심 어린 마음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겸손할 겸(謙)’을 꼭 기억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