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인터넷 신문의날 축사 “언론의 과감한 혁신 국민과 응원”


입력 2018.07.26 12:55 수정 2018.07.26 13:00        이배운 기자

“디지털 저널리즘과 신기술 접목, 새로운 시대를 열 것”

문희상 국회의장 “국민들의 알권리 신장 위한 역동적 활동 기대”

2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2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AI·AR 등 신기술 접목된 신문생산 가능할 것”
문희상 국회의장 “국민들의 알권리 신장 위한 역동적 활동 기대”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을 축하하며 인터넷신문 언론인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문 대통령 축사를 대독했다.

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인터넷 신문은 국민들에게 신속·생생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사회적 의제를 만들어왔다”며 “깊이 있는 분석과 국민들과의 활발한 소통은 언론의 사명을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천한 언론인들의 노고 덕분이다”고 치하했다.

축사는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면서 디지털 저널리즘과 기술의 접목은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며 “앞으로 인공지능, 증강현실, 음성기술 등이 더해진 인터넷 신문 생산도 가능할 것으로, 과감한 혁신과 도전을 국민들과 함께 응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터넷신문의 발달에 따라 사회적 영향력과 책임이 커지고 국민들의 기대도 커지고 있다”며 “권력을 비판·감시하며 우리 사회 곳곳의 작은 목소리를 진실되게 담는 언론 고유의 역할은 시대적 변화가 거셀수록 더 확고히 지켜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문희상 국회의장은 기념식 축하영상을 보내 “인터넷신문은 시민참여 저널리즘을 뿌리내릴 수 있게 해 그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사회적 책임도 무거워졌다”며 “진실하고 신뢰있는 정보 전달이야말로 인터넷신문 언론인에 주어진 사명으로, 앞으로도 언론의 자유와 국민들의 알 권리 신장을 위한 역동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