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기능성 티셔츠 양호, 누리꾼 “비슷한 성능에 가격은 하늘과 땅”


입력 2018.07.26 16:10 수정 2018.07.26 16:12        서정권 기자
ⓒKBS 방송화면 캡처 ⓒKBS 방송화면 캡처
가격도 천차만별인 기능성 티셔츠가 실제 성능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6일,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판매 중인 스포츠 브랜드 기능성 티셔츠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전 제품이 안전성과 내구성 관련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흡수성)를 세탁 전·후로 나눠 평가한 결과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원은 “무조건 비싼 제품을 선택하기보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흡습 속건 티셔츠는 땀에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 할 경우, 변색 등 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세탁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ieie***) 성능 비슷한데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다니” “(rtt****) 비슷한 성능에 가격은 하늘과 땅차이었다니” “(ree****) 이런 제품들은 어떻게 구별해야 하지?” “(qwvvv****) 브랜드 값이었네” “(345****) 놀라운 결과네” “(INBB****) 가격 통일 됐으면”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정권 기자 (mtrepc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서정권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