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국제 우주 위성 산업 컨퍼런스 연다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4일 11:22:50
    KT SAT, 국제 우주 위성 산업 컨퍼런스 연다
    내달 11일 제 1회 Korea Sat Conference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8-09-19 09:52
    이호연 기자(mico911@dailian.co.kr)
    KT SAT은 오는 10월 11일 제1회 Korea Sat Conference를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KT SAT과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KASP)가 공동 주최하는 우주 및 위성 산업 전문 컨퍼런스로, 국내외 우주 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위성 산업의 미래와 위성을 통한 4차 산업 혁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우주산업 발전 방향 및 글로벌 이슈’, ‘4차 산업혁명, 위성 산업의 역할 확대’, ‘우주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등 국내외 우주 산업 트렌드와 위성 산업의 미래에 대한 3가지 주제로 세션 별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우주 개발 유관 정부 부처 및 KT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글로벌 사업자도 눈에 띈다. 프랑스의 발사체 사업자 아리안스페이스와 위성 제작 사업자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가 참여해 글로벌 위성 기술의 미래에 대하여 논한다. 특히 금번 컨퍼런스에는 우주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일런 머스크의 스페이스X와 아마존의 계열사인 블루 오리진도 참가할 예정이다.

    KT SAT 한원식 대표는 “Korea Sat Conference는 대한민국 최초로 민간 위성사업자가 주최하는 국제 위성 컨퍼런스로, 한국의 우주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호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