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물과학연구소, 물 분석능력 최고점 받아


입력 2018.10.28 10:32 수정 2018.10.28 10:39        이홍석 기자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주관 식품분석숙련도평가서 최고점 획득

올 초 개소한 물과학연구소 분석능력과 신뢰성 인정받아

LG전자 물과학연구소가 최근 영국 환경식품농림부가 주관하는 식품분석숙련도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LG전자 연구원들이 물과학연구소에서 연구하는 모습.ⓒLG전자 LG전자 물과학연구소가 최근 영국 환경식품농림부가 주관하는 식품분석숙련도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LG전자 연구원들이 물과학연구소에서 연구하는 모습.ⓒLG전자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주관 식품분석숙련도평가서 최고점 획득
올 초 개소한 물과학연구소 분석능력과 신뢰성 인정받아


LG전자가 올해 초 개설한 물과학연구소가 영국에서 물 분석능력 최고점을 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영국 환경식품농림부(DEFRA)가 주관하는 ‘식품분석숙련도평가(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최고점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물과학연구소는 분석한 결과의 오차범위(Z-Score)가 0.0으로 인정받았다. 오차범위가 0에 가까울수록 연구기관의 분석능력이 뛰어나다는 의미가 된다. 이 평가는 연구기관이 물질을 분석해내는 정확도를 측정하며 매년 100여 국가의 3000여 연구기관이 평가를 받는다.

물과학연구소는 한국인정기구(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인정받은 국가공인 수질검사기관이다. 이번 결과는 LG전자 물과학연구소가 분석능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크다.

LG전자는 올해 초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 연구개발(R&D)센터에 물과학연구소를 열었다. 물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연구원들이 국내 교수진으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퓨리케어 정수기의 차세대 핵심기술들을 연구한다.

이현욱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정수기사업담당 상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퓨리케어 정수기가 제공하는 건강한 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