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밥 패딩은 가라…올 겨울엔 컬러풀 롱패딩이 대세


입력 2018.10.30 09:49 수정 2018.10.30 09:49        최승근 기자

GS샵, 핑크 머스터드 레드 등 컬러풀 롱패딩 판매 비중 40% 육박


작년에 이어 올 겨울도 롱패딩의 빅히트가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는 다양한 색상의 롱패딩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홈쇼핑 채널 GS샵은 작년 겨울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검정색 롱패딩의 판매 비중이 줄어드는 대신 컬러풀한 롱패딩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작년 블랙, 화이트 등 무채색 계열의 롱패딩을 내놨던 푸마, 아디다스골프, 리복, 디키즈 등 스포츠 브랜드들은 올 겨울 핑크, 머스터드, 블루, 카키 등 다양한 색상을 추가했다.

블랙 색상이 전체 판매량의 90%에 달하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블랙 이외 색상의 판매량이 40%를 넘어서는 브랜드가 생길 정도로 소비자들의 선택도 다양해지고 있다.

‘푸마 벤치코트’는 작년에 블랙, 네이비, 카키,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을 출시했으나 올해 그레이를 빼고 화이트, 핑크, 머스터드 색상을 추가해 총 6가지 색상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지난 28일 방송에서 1시간 동안 5500여 벌이 판매되며 9억원의 주문을 올렸는데 이 중 40%가 블랙이 아닌 색상들에서 나왔다.

‘아디다스골프 구스다운 9010 벤치코트’는 아예 핑크색 패딩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살아있는 조류의 깃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는 등 비윤리적 동물 학대행위를 하지 않은 RDS 인증(Responsible Down Standard Certified) 구스다운의 솜털 90%, 깃털 10%를 사용했으며 방수, 발수, 방풍, 투습, UV차단 등의 기능을 가진 롱패딩이다.

지난 27일 GS샵의 간판 패션 프로그램인 ‘쇼미더트렌드’에서 28분 만에 10억원의 주문을 올렸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핑크 색상이 가장 먼저 매진됐으며 이어 화이트 색상이 매진됐다.

‘리복 여성용 헤비구스다운 롱패딩 벤치코트’와 ‘스케쳐스 구스 롱패딩 벤치코트 프라우덴 구스다운’은 블랙, 화이트 색상 외에 핑크와 카키 색상을 내놨으며 ‘디키즈 남녀공용 리버서블 롱패딩 벤치코트’도 블루 색상을 선보인다.

이지운 GS샵 라이프패션팀 MD는 “‘김밥 패딩’으로 불릴 정도로 획일화된 롱패딩의 디자인과 색상에 식상해하는 고객들이 늘어났고, 선택의 폭을 넓혀 이미 롱패딩을 구매했던 소비자들까지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롱패딩을 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