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내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12월 4일까지 신청


입력 2018.11.04 11:00 수정 2018.11.04 09:41        이소희 기자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희망 농업경영체 읍·면·동에 신청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희망 농업경영체 읍·면·동에 신청

농림축산식품부는 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 등 내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을 5일부터 12월 4일 중으로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유기질비료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귀농 등으로 이번 사업신청 시기에 농업경영체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라도 내년 농협에서 비료를 공급받을 때 농업경영체로 등록될 수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토양개량제는 2017~2019년도 공급하는 물량에 대해 2016년도에 일괄신청을 받았다. 신청내용에 변경이 없을 경우는 신청하지 않아도 되지만 내년도 경작지 정보가 변경됐을 경우에는 농업경영체에 등록을 변경한 후 신청기간에 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또한 신청 시기를 놓쳐 신청하지 못했거나 2016년 신청기간 이후 신규로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농업경영체는 농지정보, 비료의 종류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은 마을이장으로부터 배부 받거나 읍·면·동사무소, 지역농협 등에 비치돼있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농업인의 신청 편의를 위해 작성한 신청서는 메일이나 팩스, 마을이장 또는 작목반장에게 전달해 사업신청을 할 수도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2019년 친환경농자재 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조속히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농지정보를 현행화하고 사업을 신청할 것”을 주문했다.

경영정보 등록 및 변경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 작성해 방문·우편·팩스·메일 등으로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에 제출하면 쉽게 등록할 수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