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성태 "소득주도성장 수정 안하면 靑정책실장 왜 바꿨나"


입력 2018.11.13 10:29 수정 2018.11.13 10:30        황정민 기자

"바꿔야 하는 건 정책…근본부터 바꿔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3일 “야당이 소득주도성장이나 탈원전 정책에 대해 아무리 문제제기를 해도 수정할 생각이 없다는 마당에 청와대 정책실장은 도대체 무엇 때문에 바꾼 것인지 참 기가 막힌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야당이 아무리 떠들어도 눈 닫고, 귀 닫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 가겠다는 태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인사권이 아무리 대통령 고유권한이라고 하지만 장하성 전 정책실장과 김수현 정책실장의 차이가 무엇인지 문재인 대통령은 속 시원히 말해보라”며 “청와대 정책실장 자리가 1년6개월짜리 계약직이면 모르겠지만 국민이 불편해하는 마당에 바꿔야 하는 것은 정책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경제는 ‘원톱’이나 ‘투톱’이니 형식이 중요한 게 아니라 정책이 중요하다”며 “축구도 투톱으로 안 될 게임이 원톱으로 한다고 될 일이 아닌데 문 대통령도 선수 탓 할 것이 아니라 게임이 망가지기 전에 근본부터 바꿔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