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2018 파트너스 데이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4일 12:30:30
    KT SAT, 2018 파트너스 데이 개최
    파트너사 및 신사업 분야 업체 등 34개사 참석
    위성-뉴 ICT 융합 위한 ‘KT SAT Eco Alliance’ 출범
    기사본문
    등록 : 2018-11-23 14:34
    이호연 기자(mico911@dailian.co.kr)
    ▲ 22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에서 진행된 ‘2018 KT SAT 파트너스 데이’에서 한원식 KT SAT 사장(사진 첫 번째 줄 왼쪽부터 8번째)과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KT SAT

    파트너사 및 신사업 분야 업체 등 34개사 참석
    위성-뉴 ICT 융합 위한 ‘KT SAT Eco Alliance’ 출범


    KT SAT은 주요 파트너사 및 뉴 ICT 분야 34개사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KT SAT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22일 동대문 노보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스 데이는 급변하는 위성 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중소기업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상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KT SAT에서 마련한 행사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행사에서 KT SAT은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규사업 발굴과 안정적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3가지를 발표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 파트너사 사업 확대 및 안정적인 사업활동 지원 ▲ 파트너사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 위주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내실화 ▲ 거래조건 개선을 통한 상생협력관계 강화다.

    KT SAT은 본격적인 5세대(5G)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해양위성통신 솔루션 플랫폼 개발 및 다양한 위성 보안 솔루션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며, 이에 따라 우수 협력사를 지속 발굴하고 동반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내년부터 ‘협력사 인증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KT SAT의 인증 제도 도입 발표에 이어 왈도시스템, 글로벌코넷, 아이크래프트 등 파트너사들이 ‘IT 솔루션을 활용한 위성사업 발전방안’, ‘해양 위성서비스 신규사업 제안’, ‘보안기술을 활용한 위성사업 발전방안’ 등 위성 사업 제안 발표를 진행했다.

    이 외 파트너사가 협업 과정에서 겪은 고충과 요구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개진하고 경청하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KT SAT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위한 합리적 구매제도를 갖추는 한편, 주기적으로 파트너사와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적극적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5G, 사이버 보안, 블록 체인, 사물인터넷(IoT) 등 뉴 ICT 분야의 신규 업체를 초청해 위성산업과 융합 방안을 논의하고, 이들과 실질적인 협업 활동을 공포하는 ‘KT SAT Eco Alliance’ 출범식도 함께 진행됐다.

    ‘KT SAT Eco Alliance’ 란 위성산업 한계 극복을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관점에서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 파트너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고부가가치 융합 서비스를 발굴하는 활동이다. KT SAT은 앞으로 뉴 ICT 3개 분야(암호보안, 블록체인, 해양위성플랫폼)를 위성 산업에 융합하기 위해 분야 별로 워크샵, 기술세미나 및 토론회 등 다양한 제안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원식 KT SAT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본격 진입하는 지금, 국내 및 글로벌 위성시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뉴 ICT 융합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Eco Alliance를 적극 지원해 위성 토탈 솔루션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호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