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화약품,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2종 출시


입력 2018.11.30 17:14 수정 2018.11.30 17:15        손현진 기자

생후 6개월 이상부터 복용 가능한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

동화약품 판콜아이 시럽. ⓒ동화약품 동화약품 판콜아이 시럽. ⓒ동화약품

동화약품은 판콜 시리즈 제품으로 ‘판콜아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판콜아이는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두 종류가 있다.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할 수 있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 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두 제품 모두 1회용 스틱 파우치로 구성돼 휴대와 복용이 간편하다.

패키지는 동화약품 공식 캐릭터 ‘동희’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친근함을 주도록 디자인됐다. 패키지를 열면 동희 캐릭터가 웃는 모습이 나와 재미를 준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판콜아이 시럽은 기존에 병 포장으로만 나오던 성분(덱시부프로펜)을 복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 파우치로 포장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아이들의 초기 감기 증상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도록 휴대 및 복용 편의성을 높여 개발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판콜’은 1968년 출시 이래 50년 간 변함없이 사랑 받는 종합감기약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다. ‘판콜’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판콜에스’,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시럽’, ‘판콜아이콜드 시럽’과 안전상비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판콜에이’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