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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멜론, 11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18.12.19 14:33 수정 2018.12.19 14:35        이호연 기자

10년 지속 선정 브랜드

국내 최대 3300만 회원과 4000만곡 이상 음원 보유

카카오가 운영하는 음악 플랫폼 '멜론'이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로 선정됐다. ⓒ 카카오 카카오가 운영하는 음악 플랫폼 '멜론'이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로 선정됐다. ⓒ 카카오

10년 지속 선정 브랜드
국내 최대 3300만 회원과 4000만곡 이상 음원 보유


카카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음악플랫폼 ‘멜론(Melon)’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10년 지속 선정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상이다. 멜론은 올해 온라인음악서비스 부문에서 11년 연속 수상해 퍼스트클래스 브랜드에 올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19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고 시상하는 상으로 25만 3209명에 이르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표 참여로 높은 신뢰와 권위를 자랑한다. 국내에서 활동 중인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 기초조사로 1차 후보를 선별하고 온라인, 모바일 및 유선조사를 통한 전국 소비자 투표를 실시해 부문별 최고지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멜론은 국내 최대 규모인 3300만 명의 회원과 4000만 곡 이상의 음원, 영상 및 어학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시너지를 본격화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차세대 플랫폼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음원 콘텐츠를 앞장서 탑재하면서 멜론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제욱 카카오 CMO 부사장은 “그간 음악과 IT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결과로 명예로운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카카오와 함께 음악 및 문화콘텐츠의 가치를 더욱 드높이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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