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년사]위성호 신한은행장 "초격차 리딩뱅크 향해 힘차게 전진"


입력 2019.01.02 11:19 수정 2019.01.02 11:19        이나영 기자
위성호 신한은행장.ⓒ신한은행 위성호 신한은행장.ⓒ신한은행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2일 "올해는 초격차 리딩뱅크를 향해 힘차게 전진할 것"이라며 "시장의 판을 바꾸기 위한 관점의 대전환을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위 행장은 이날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52시간 상한근로제가 관점의 대전환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동기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위 행장은 올해 전략과제로 '수이치온(秀易治溫)'을 제시했다. 그는 "올 한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 시장을 앞서 이끌고 가는 빼어난 솔루션과 역량"이라며 "해외채널 현지화와 디지털화를 통해 글로벌 수익을 계속 키우고 GIB(글로벌투자은행) 부문 전문성을 강화해 미래 비즈니스를 꾸준히 발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한의 모든 금융은 쉽고 편리해야 한다"며 "SOL(쏠) 고도화, 기업금융 디지털화, 커뮤니티 창구 개편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고객 관점에서 정비하고 AI(인공지능), 챗봇,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와 같은 디지털 기반 업무프로세스를 통해 일하는 방식도 다시 설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과거를 돌아보면 진짜 실력은 위기의 순간에 드러났다"며 "기업 CSS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현장 중심의 여신 운영체계를 정립하는 한편 해외 채널의 리스크관리 시스템화를 통해 글로벌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고도 했다.

이어 "정부 정책에 발맞춘 일자리 창출 지원부터 4차 산업혁명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기업 투자, 그리고 사회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이르기까지 생산적·포용적 금융에 앞장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