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캐리어에어컨, 2019년 에어컨 신제품 출시


입력 2019.01.03 11:43 수정 2019.01.03 11:53        이홍석 기자

더 프리미엄 AI 에어로 18단 에어컨...총 7종 구성에 7가지 색상 적용

캐리어에어컨 모델 배우 이서진씨가 The Premium AI 에어로 18단 에어컨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 모델 배우 이서진씨가 The Premium AI 에어로 18단 에어컨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캐리어에어컨
더 프리미엄 AI 에어로 18단 에어컨...총 7종 구성에 7가지 색상 적용

국내 냉공조기업 캐리어에어컨은 프리미엄 인공지능과 함께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한 2019년 에어컨 신제품 ‘더 프리미엄 AI(The Premium AI) 에어로 18단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The Premium AI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에어컨 바람세기를 18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18단 프라이빗 에어컨트롤’에 프리미엄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빅데이터 기반의 ‘프리미엄 AI 에어케어(PMV)’는 에어컨 스스로 실내 환경을 파악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인간에게 가장 최적화된 쾌적지표(PMV·열쾌적도)를 기반으로 실내온도, 습도 등의 실내 환경을 통계 분석하고 사용자가 특별히 목표 온도나 바람 세기를 설정하지 않아도 에어컨이 알아서 맞춤형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또 ‘The Premium AI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제품의 모든 기능을 리모콘 없이도 AI 음성인식과 스마트폰 외부제어를 통해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는 SK텔레콤의 AI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NUGU)’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캐리어 스마트 홈’을 사용해 제품과 멀리 떨어진 외출시에도 에어컨의 운전 상태 확인 및 작동, 예약 운전 설정 및 사용 소비 전력량 확인, 우리 동네 날씨 및 대기 정보 확인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인체감지 센서를 이용해 사람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을 통해 알람을 울리는 ‘침입 감지 기능’과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 동안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에 자동으로 알려주는 ‘무활동 감지 기능’은 독거노인이나 환자를 돌보는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뿐만아니라 환기 알람 기능을 지원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일정량 이상으로 높아지면 실외 날씨 환경을 고려해 환기 시점을 알려주고 별도로 환기 장치를 설치해 연동할 경우 자동으로 환기를 도와준다.

또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형 2종, 최고급형 2종, 고급형 3종으로 구성돼 총 7종으로 출시되며 7가지의 색상 라인업(다크실버·메탈핑크·화이트-실버·화이트-핑크·화이트·그레이·화이트-그레이)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117년 역사의 공기전문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어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왔고 올해 더욱 향상된 성능과 디자인·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신제품으로 시장 점유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더욱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라며 "2019년 한 해도 다양한 프리미엄 AI 가전을 선보이며 국내 에어솔루션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전문가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의 가격은 260만원에서 380만원대다. 해당 제품은 전국의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전문가전매장과 홈쇼핑 채널, 전국 캐리어에어컨 전문점 및 온라인 공식직영 캐리어몰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