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Y 캐슬' 염정아, 김서형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나


입력 2019.01.05 15:29 수정 2019.01.05 15:29        스팟뉴스팀
'SKY 캐슬' 염정아가 김서형의 실체에 어떤 결단을 내릴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JTBC 방송 캡처. 'SKY 캐슬' 염정아가 김서형의 실체에 어떤 결단을 내릴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JTBC 방송 캡처.

'SKY 캐슬' 김서형을 향한 염정아의 의심과 분노가 터졌다. 하지만 김서형은 여전히 여유로운 웃음을 지으며 속셈을 궁금케 했다.

4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 13회에서는 김주영(김서형)의 실체가 드러났다. 주영은 자신의 치부까지 드러냈으나, 박영재(송건희)와 조선생(이현진)이 털어놓은 진실로 인해 한서진(염정아)은 분노에 휩싸였다. 하지만 엔딩을 장식한 주영의 여유로운 웃음은 조선생의 진실 고백도 모두 계획된 것이라는 의심을 낳았다.

주영의 남편 살해용의자 기사를 보고도 강예서(김혜윤)의 코디와는 다른 사람이라고 둘러댄 서진. "딸이 9살에 조지워싱턴 대학에 입학할 정도로 천재였거든요. 이 여자가 홈스쿨링 해온 게 알려지면서 천재를 길러낸 엄마로 방송도 타고"라는 로라 정(유연) 앞에선 애써 여유로운 척했지만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황급히 이수임(이태란)을 만났다.

그리고 "예서한텐 지금 무엇을 자극하고 있을까 생각해봤니"라는 말에 내심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김혜나(김보라)를 집으로 들이라고 제안한 것도 주영이 혜나가 강준상(정준호)의 친딸이라는 걸 이미 알았기 때문이라고 짐작했다.

주영은 해명을 요구하는 서진을 케이(조미녀)의 놀이방으로 데려갔다. 그리고 "남편이 죽고 천재였던 딸마저 코마상태에 빠졌는데도, 누구 하나 위로는커녕 혐의를 벗은 저를 살인마로 확신하며 손가락질 해댔습니다"라며 자신의 치부를 드러냈다. "뛰어난 아이들을 케어하면서 제 상처가 치유되기 시작하더군요"라는 말에 서진은 다시 주영을 믿게 됐다. 그러나 혜나의 뒷조사를 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주영을 바라보는 조선생의 표정은 석연찮았다.

서진의 의심이 커질수록 주영은 "너의 길 안내자는 오직 한 사람. 서울의대까지 너를 안전하게 안내해줄 김주영 선생님이야"라며 예서의 심리를 더욱 자극했다. 세뇌를 당하며 주영을 극도로 신뢰하게 된 예서는 혜나에게도 "김주영 쌤이 그러셨어. 넌 내 학습도구일 뿐"이라고 말하곤 했다.

노승혜(윤세아)에게도 차세리(박유나)의 거짓말로 인한 후폭풍이 닥쳐왔다. "이모한테 전화 왔었어. 하버드 측에서 6만2천 달러를 배상해 달랬대"라며 단도직입적으로 물은 승혜. 하지만 세리는 잘못을 인정하면서도 "난 뭐 편한 줄 알아? 나도 죽겠어. 나도 힘들어. 아빠 알게 되면 아마 날 죽일지도 몰라"라는 심정을 토로했고, 결국 "하버드, 하버드 노랠 불렀잖아! 엄마아빤 날 사랑한 게 아니라, 하버드생 차세리를 사랑한 거겠지"라며 집을 나갔다.

우연히 차서준(김동희)과 세리가 다투는 광경을 목격하게 된 혜나. 서진과 준상에게 "세리언니가 와이드너 도서관에서 사흘 밤을 샜다고 했잖아요? 찾아보니까 와이드너 도서관도 24시간 여는 게 아니에요. 전부 다 거짓말이었나봐요"라고 말해, 세리의 거짓말이 캐슬 전체에 퍼지고 말았다.

분노가 극에 달한 서진과 여유로운 웃음을 짓는 주영, 두 사람은 어떻게 대립할까. 5일 오후 11시 14회 방송.

스팟연예 기자 (spote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연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