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지성 vs 손흥민, 누가 더 위대한 선수인가


입력 2019.01.10 06:49 수정 2019.01.10 06:59        스팟뉴스팀
박지성 vs. 손흥민 비교 분석 화제. 원투 펀치 영상 화면 캡처 박지성 vs. 손흥민 비교 분석 화제. 원투 펀치 영상 화면 캡처

손흥민(토트넘)이 최고의 시즌을 보내는 가운데 ‘EPL 선구자’ 박지성과의 비교 분석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한준희·장지현 축구 해설위원은 지난 8일 축구 채널 ‘원투 펀치’를 통해 박지성과 손흥민을 비교 분석했다.

두 해설위원은 본격적인 우열 가리기에 앞서 “합리적인 기준을 가지고 비교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장지현 위원은 “두 선수 역할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면서 “기본 포지션은 양 사이드 날개지만 손흥민은 공격수에 가까웠고, 박지성은 수비 성향을 띤 윙어였다”고 정리했다.

따라서 단순히 공격포인트만으로 두 선수를 비교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두 선수가 역할을 바꿨을 때 서로만큼의 성과를 낼 수 있느냐’라는 주제에 대해 한준희, 장지현 해설위원 모두 쉽게 답을 내지 못했다.

클럽에서의 업적과 위상에서는 “손흥민이 박지성에 근접했다”고 입을 모았다. 단, 대한민국 국가대표 커리어에서는 박지성이 훨씬 앞선다는 평가다.

‘100개의 클럽에 누구를 영입할지 묻는다면?’이라는 주제에 대해 한준희 위원은 손흥민이 더 구매력 있다고 평가했다. 한 위원은 “손흥민이 유럽에서 6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며 “몸값에서 더 유리하다”고 주장했다.

월드컵 경력과 큰 경기 강점에서는 한 위원도 박지성의 손을 들어줬다.

한 위원은 “역대 월드컵과 아시안컵에서 박지성이 결정적인 골을 터뜨렸다”며 이는 영원히 기억될 한국축구의 자랑거리라고 평가했다. 장 위원도 “박지성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공헌을 해온 한국축구 최고의 스타”라고 덧붙였다.

두 위원은 “현재의 기준으로 손흥민 몸값이 더 비싸고, 유수의 유럽 클럽이 갖고 싶어 하는 선수지만, 대한민국 축구 역사에서 아직까지 더 위대한 선수는 박지성 선수”라고 입을 모았다.

단, “어떤 잣대로도 누가 더 우월한 선수인지를 완벽하게 판가름할 수 없다”며 “축구팬들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팟뷰스 기자 (spotvi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뷰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