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ES 2019] SKT-SM엔터, ‘5G X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공개


입력 2019.01.09 09:51 수정 2019.01.09 09:57        이호연 기자

공동 전시 부스서 결합 콘텐츠 선 봬

SMxSKT 공동 부스에서 만난 이수만 SM 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왼쪽),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 SKT SMxSKT 공동 부스에서 만난 이수만 SM 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왼쪽),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 SKT

공동 전시 부스서 결합 콘텐츠 선 봬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가 손잡고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5GX넥스트 엔터테인먼트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SM과 SKT는 8일부터 11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지는 ‘CES 2019’에 참가해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센트럴 홀 내 공동 전시 부스를 마련, ‘5GxNext Entertainment(SKT 5G와 SM 콘텐츠가 만들 차세대 엔터테인먼트)’를 테마로 SKT의 5세대(5G), AI 기술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SM의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콘텐츠가 결합된 공간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SKT와 SM의 5GX 컬래버레이션의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는 8일 CES 현장에서 만나, 5G 세상에서 놀라운 경험을 구현하는 의미 있는 첫 해이자 시작임을 확인했다. 기존에는 없던 익사이팅한 미래 엔터테인먼트를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의 5GX는 자율 주행, 스마트 시티, 엔터테인먼트 등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로, SM의 다양한 셀러브리티,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앱) ’에브리싱’, 인공지능(AI) 기반 음악 플랫폼 ‘FLO’ 등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양사는 시간, 공간, 크리에이티브 등의 한계가 사라진 미래의 엔터테인먼트를 제시, 보다 재미있고 실감나게 미래 세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공동 전시 부스에는 에브리싱과 가상현실 기술 ‘가상현실(VR)’이 만나, 나의 아바타가 친구 혹은 K-POP 스타와 춤과 노래를 함께 즐기는 ‘에브리싱 VR’과 ‘댄싱 VR’을 공개, 시 공간의 제약을 넘어 새로운 방식으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전 세계인과 어울릴 미래 체험을 시연했다.

또한 SM의 뮤직 콘텐츠 역량과 SKT의 기술이 결합돼, 미래의 음악 퍼포먼스를 보여줄 ‘Robot DJ’와 실제 활동하는 DJ의 협연도 선보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 외 AI 기능이 탑재된 홈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에브리싱 스피커’, 홀로그램과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가 결합되어 3D 캐릭터 인공지능과 소통하는 ‘홀로박스’, AI 기반 맞춤형 음악 플랫폼인 ‘FLO’ 등도 선보였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5G 시대의 뚜렷한 변화는 미디어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미디어에 대한 진정성을 가지고 우리나라가 콘텐츠 대국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총괄사장은 “AI 스피커가 출시돼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었으나,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콘텐츠가 음악인 것처럼, 다가오는 5G 상용화 시대에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 및 발전이 있겠지만, 결국은 음악 등 콘텐츠를 잘 활용해 미래 엔터테인먼트를 만드는 것이 한국이 가장 앞서서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