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수원, 원전 안전성 제고‧미래 성장동력 육성 중심의 조직개편 단행


입력 2019.01.10 16:08 수정 2019.01.10 16:08        조재학 기자

현장 정비부서 보강‧새만금사업실 신설‧혁신성장팀 가동

처‧실장급 승격자 사업소 전진배치…현장중심 경영 구현

경북 경주에 위치한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한국수력원자력 경북 경주에 위치한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한국수력원자력

현장 정비부서 보강‧새만금사업실 신설‧혁신성장팀 가동
처‧실장급 승격자 사업소 전진배치…현장중심 경영 구현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원전 안전성 제고, 미래 성장동력 육성 및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 선도를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한수원은 원전 안전성 제고를 위해 본사 및 사업소 지원부서 인력을 축소하고, 현장 정비부서 인력을 대폭 보강했다. 또 본사 기술전략본부의 엔지니어링처를 발전본부로 이관해 운영‧정비‧엔지니어링 기능 일원화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보안정보처를 기존 관리본부에서 기술전략본부로 이관해 4차 산업기반 기술을 원전 안전운영에 앞당겨 접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조직개편에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해외사업 조직도 강화됐다. 이집트 엘다바원전 2차측 EPC사업 참여를 위한 이집트사업추진팀을 신설했고, 해외수력실을 2개 팀으로 확대‧개편했다. 신재생사업에 힘을 싣기 위해 새만금사업실과 양수건설추진실도 신설했다.

아울러 우리나라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신설했던 일자리창출‧국정과제추진실 내에 혁신성장팀을 신설,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을 선도적으로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한수원은 조직개편과 동시에 주요 처‧실장급 54명에 대한 승격 및 보직 이동을 단행해 개편조직의 조기안정화도 도모했다. 특히 18명의 신규 승격자 가운데 72%(13명)를 발전소 현장에 전진 배치해 현장 중심의 경영방침을 실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을 통해 최우선적으로 원전 안전 운영과 핵심 경쟁력을 높여 국민 신뢰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해외 원전수출, 신재생사업 확대 등 미래 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정부정책을 선도적으로 이행해 최고의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