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우건설 ‘푸르지오’, 3개월 마다 신간도서 서비스


입력 2019.01.17 09:10 수정 2019.01.17 09:18        원나래 기자

운정신도시·동탄역·안산 등 3개 단지에 ‘책 나눔 서비스’ 제공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UZ센터 푸른도서관에서 입주민들이 책 나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대우건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UZ센터 푸른도서관에서 입주민들이 책 나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지난달부터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동탄역 푸르지오·안산 센트럴 푸르지오 등 3개 단지에 ‘책 나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책 나눔 서비스’는 푸르지오 입주민들이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푸른도서관이 운영중인 인접한 단지 3곳을 선정해 신간도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책 나눔 서비스’는 한 단지에 3개월간 100권의 책을 제공하며 3개월 후에 다른 단지로 책을 이동시켜 푸르지오 한 단지가 9개월 동안 총 300권의 신간도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간도서는 기존 푸른도서관에 비치되지 않은 도서로 소설·비소설·경제·요리·아동 등 다양한 장르로 선정된다.

순환제공이 끝난 책은 해당 서비스를 체험한 단지 중 입주민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대우건설’ ‘#푸르지오서비스’ ‘#라이프프리미엄’ ‘#책나눔서비스’ ‘#단지명’ 해시태그로 가장 많은 홍보글을 올린 단지에 기증하는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책 나눔 서비스’는 타 푸르지오 단지에도 선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프리미엄이 일상이 되는 곳’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지난해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개편해 가드닝 클래스·펫티켓 수업·실버세대 건강강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책 나눔 서비스’도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의 일환으로 입주민의 지적활동 도모와 커뮤니티 시설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단순한 주거공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주민의 성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주민들이 이를 통해 푸르지오에서 더 풍요로운 일상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