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靑 비위의혹부터 與 의원비리까지…한국당에 '호재' 되나


입력 2019.01.18 15:00 수정 2019.01.18 15:25        조현의 기자

한국당, 전방위 대여공세…"초권력형 비리"

'손혜원 의혹'은 사실상 청와대 정조준

한국당, 전방위 대여공세…"초권력형 비리"
'손혜원 의혹'은 사실상 청와대 정조준


더불어민주당 서영교·손혜원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더불어민주당 서영교·손혜원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여권이 18일 '김태우·신재민 폭로'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서영교·손혜원 의원의 비리 의혹이란 연이은 악재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를 '호재'로 삼은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도덕성을 문제 삼으며 맹공에 나서고 있다.

한국당은 이날 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집중적으로 거론하며 전방위적 공세를 벌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손 의원에 대해 전날 아무런 징계 조치를 내리지 않은 데 대해 "셀프 면죄부를 주는 여당의 결정을 납득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는 "여당 내부에서도 반발이 만만치 않다"며 "이런 조치를 보면서 손 의원이 정말 힘이 센 게 아닌가 생각도 해본다"라고 꼬집었다.

전날 관련 의혹을 '초권력형 비리'라고 규정한 한국당은 이날 문화체육관광위·국토교통위·행정안전위 등 관련 상임위 소집을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떤 경위로 예산을 배정했고, 문화재 지정을 했는지 진상을 밝히는 게 먼저"라며 "손 의원이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이번 사건을 '김혜교(김정숙·손혜원·서영교) 스캔들'이라고 명명한 한국당은 특히 손 의원이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고교 동창인 점을 언급하며 청와대를 정조준하는 모양새다.

나 원내대표는 "상식적으로 볼 때 평범한 초선의 영향력을 훨씬 초월하는 이야기"라며 "최소한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간사 사퇴조차 없는 여당의 조치를 보며 손 의원의 힘이 정말 센 게 아닌가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김 여사도 아니고 문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손 의원에게 공천을 줬다"면서 "문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해명하고 사과하고 후속 조치를 지시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논란의 당사장인 손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수사를 요청하겠다"며 "단 서산온금지구 조선내화 부지 아파트 건설 관련 조합과 중흥건설, (손 의원의 의혹을 최초 보도한) SBS 취재팀도 같이 검찰 조사에 응해야 한다"고 조건을 달았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