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영표 "서영교·손혜원 징계, 충분하다고 생각"


입력 2019.01.18 12:27 수정 2019.01.18 12:27        이유림 기자

일각 '미흡한 처분' 지적에 반박…원내수석부대표 공석은 내일까지 결정

일각 '미흡한 처분' 지적에 반박…원내수석부대표 공석은 내일까지 결정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고용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편의점 상생 사회적 대화 지지'를 위한 현장 최고위원회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고용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편의점 상생 사회적 대화 지지'를 위한 현장 최고위원회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영교·손혜원 의원과 관련해 당의 처분이 '미흡하다'는 일각 비판을 반박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한 현장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당은 국민들이 공감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단호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게 기본 원칙"이라며 "충분히 책임을 물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손 의원 의혹과 관련해 "언론에서 투기라고 규정하는 데, 우리는 투기를 목적으로 그런 일이 발생한 것은 아니라고 판단했다"며 "최종적인 것은 앞으로 좀 더 지켜보고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서 수석 의혹과 관련해선 "과거 법사위원으로서 민원을 받아 관행적으로 해왔던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사소한 문제라 하더라도 사법농단에 대한 준엄한 기준으로 볼 때 본인이 책임감을 느낀다는 차원에서 (서 수석이) 사퇴를 결심했고, 당이 이를 수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공석인 원내수석부대표 자리에 대해선 "굉장히 급박한 상황이라 아직 검토를 못 했다. 오늘내일 사이에 결정을 내리겠다"고 했다.

앞서 민주당은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재판 청탁' 의혹을 받는 서 의원과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손 의원에 대해 징계를 논의했다.

민주당은 서 의원의 원내수석부대표직 사임 의사를 수용했고, 손 의원은 투기 목적은 없었다는 입장을 받아들여 좀 더 지켜보기로 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