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트럼프 "中과 무역협상 매우 잘 진행되고 있어"


입력 2019.01.20 10:28 수정 2019.01.20 11:06        스팟뉴스팀

"합의 이룬다면 분명히 제재하지 않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협상과 관련해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19일(현지시간) AP통신 등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국 및 무역과 관련한 일들이 잘 되어가고 있다"며 "아마도 잘 될 수 있을 것이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정부가 중국에 부과한 관세를 완화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는 최근 일부 보도를 염두에 둔듯 "제재가 해제될 것이라는 일부 잘못된 보도가 있었다"며 "만약 우리가 합의를 이룬다면 분명히 제재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4일에도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중국과 매우 잘 하고 있다. 그들은 관세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난 우리가 중국과 합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미중 무역전쟁은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달 1일 아르헨티나 정상회담에서 3개월 간의 휴전에 합의한 이후 협상에 급물살을 타고 있다. 제프리 게리시 미 무역대표부(USTR) 부대표와 왕서우원 중국 상무부 부부장이 이끄는 양국 대표단은 지난 7~9일 중국 베이징에서 실무 협상을 했고, 오는 30~31일에는 류허 중국 부총리가 방미해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USTR 대표와 고위급 협상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