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국내 출시


입력 2019.01.21 10:00 수정 2019.01.21 09:06        이호연 기자

영국 ‘메리디안 오디오’협업 명품 사운드 구현

출고가 24만9000원

모델이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공지능 기능까지 제공하는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모델이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공지능 기능까지 제공하는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영국 ‘메리디안 오디오’협업 명품 사운드 구현
출고가 24만9000원


LG전자는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 ‘LG 엑스붐 AI 씽큐(모델명:WK7)’를 2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뿐만 아니라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의 뛰어난 기술을 더해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사용자는 가수의 음성을 깨끗하게 들을 수 있는 ‘목소리 보정 모드’와 풍부한 중저음을 강화할 수 있는 ‘저음 강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일본 오디오 협회(JAS)에서 부여하는 하이레스 오디오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일본 오디오 협회(JAS)가 제정한 고음질 음원 재생 기준에 부합되는 음향 기기를 의미한다. 한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되는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들이 이 인증을 받는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구글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음악추천, 날씨, 일정관리, 번역, 알람 등 구글 연동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음성으로 편리하게 인공지능 ‘LG 씽큐’ 가전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연동되는 LG 씽큐 가전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광파오븐 등 8종이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동되는 약 1만 개의 스마트 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으로 거실 조명을 끄거나 집안 온도를 높일 수 있다. LG 엑스붐 AI 씽큐 출고가는 24만9000원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엑스붐 AI 씽큐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해 오디오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