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건설 ‘AZIT2.0’ 개발…“롯데만의 최신 주거트렌드 선보일 것”


입력 2019.01.21 11:37 수정 2019.01.21 11:37        이정윤 기자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매치한 'Archive U(Unique Style)' 예시. ⓒ롯데건설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매치한 'Archive U(Unique Style)' 예시.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선보인다.

21일 롯데건설 인테리어팀의 소비자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반영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분석을 통해 롯데건설은 2019년을 이끌 주거 트렌드 키워드로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New-tro, 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를 선정했으며, 이를 반영한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개발해 출시한다.

롯데건설의 ‘AZIT’는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각각의 글자는 A:실내안전, Z:알찬수납, I:맞춤상품, T:인테리어스타일의 4가지 측면에서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이다. 2017년 ‘AZIT1.0’을 선보인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롯데캐슬만의 더욱 진화된 인테리어 스타일인 ‘AZIT2.0’으로 2019년 새롭게 선보인다.

‘AZIT’의 첫 번째 알파벳인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 ‘A to Z’로,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뜻한다.

신발장 내부에는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 안전유리를 샤워부스와 중문, 가구의 유리 도어 등에 적극적으로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에어샤워기와 주방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을 적용해 집안 곳곳에 안전함을 더했다.

두 번째 ‘Z’는 실용적인 수납공간 ‘ZIP’으로, 편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을 뜻한다.

자투리 공간까지 알차게 사용이 가능한 ‘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에 이어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수납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 번째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 ‘Is you’로 개인의 취미, 취향, 휴식이 가득한 집에 대응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이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더 넓고 쾌적해진 욕실 공간 ‘드림배스룸’ 등을 신상품으로 선보이며, 라이프 스타일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내놓는다.

마지막으로 ‘T’는 ‘Theme’를 의미하며, 평형별로 4가지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를 나타낸다.

‘Archive U(Unique Style)’은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맥치한 스타일, ‘Archive N(Natural Style)’은 식물과 나무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어 자연을 연상시키는 스타일, ‘Archive M(Mono Style)’은 과감한 질감이 살아있는 트렌디한 스타일, ‘Archive E(Elegance Style)’은 복고적이면서 현대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소비자들도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캐슬의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AZIT2.0’은 올 초에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첫 선을 보이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