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경원 "與 의혹덮기 지속시 2월국회 거부 검투"


입력 2019.01.22 10:40 수정 2019.01.22 10:40        조현의 기자

"與 묵묵부답에 각종 현안 밀려…상임위도 열리지 않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여당이 '침대축구'를 계속하면 2월 임시국회 거부를 심각하게 고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에 밀린 현안이 있는데도 여당이 침대축구로 자신들의 의혹 덮기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12월 국회에서 고용세습 국정조사 계획서를 채택하기로 합의했는데 여태껏 안 했다. 김태우 사건 특검 법안과 신재민 전 사무관 청문회도 뭉개고 있다"며 "청와대 행정관이 육군참모총장을 만난 군 인사문란 논란에 대해서도 묵묵부답"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당은) 모든 사건에 대한 상임위를 전방위적으로 열지 않고 있다"며 "(각종 현안에 대한) 특검이나 국정조사에 대해선 대답조차 안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마디로 국회가 어찌 되든 드러눕는 침대축구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며 "(여당이) 침대축구하면 국민에게 몰수패 판정받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