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서형 체포 'SKY 캐슬'…시청률 23.2% '신기록'


입력 2019.01.27 09:42 수정 2019.01.27 09:42        부수정 기자

결방 여파 없이 최고 시청률

결망 궁금증 최고조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결방 여파 없이 최고 시청률
결망 궁금증 최고조


'SKY 캐슬' 김서형이 김보라 살해범으로 체포됐다. 수많은 갈등 끝에 염정아가 딸을 지키기 위해 양심을 선택한 덕분이었다. 시청률은 전국 23.2%(닐슨 코리아 유료 플랫폼 기준), 수도권 24.6%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종영까지 한회만을 남겨두고 상승세는 계속되고 있는 것.

지난 2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 19회에서 김혜나(김보라) 살해와 시험지 유출로 경찰에 체포된 김주영(김서형). 점점 망가져가는 강예서(김혜윤)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었던 한서진(염정아)이 신고를 했기 때문. 누명을 썼던 황우주(찬희)는 부모님의 품으로 돌아왔고, 예서는 자퇴했다.

양심대신 유출 시험지를 선택한 서진. "반성이든, 회개든, 석고대죄든, 서울의대 합격하고 나서 그때 가서 하면 돼"라고 마음을 다잡았다.

그러나 "이 고통이 예서가 서울의대만 가면 끝날 것 같니? 천만에, 그때부터 시작이야. 그 여자가 원하는 건 너와 예서의 파멸이니까"라는 이수임(이태란)의 말에 두려움이 밀려들었다. 그런 서진의 마음을 돌려놓은 것은 "뭐 하러 공부 하냐고. 빼돌린 시험지로 백점 맞음 되는데"라는 강예빈(이지원)의 질타와 고통 속에 점점 망가져가는 예서였다.

주영이 저지른 범죄를 더 이상 감추지 않기로 결심한 서진. "그 사실을 밝히려면 시험지 유출사건을 말할 수밖에 없는데 여태까지의 네가 했던 노력을 사람들이 다 부정할 수도 있어"라며 앞으로 닥쳐올 사태에 대해 예서에게 이야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서는 "걱정 마, 엄마. 내 실력은 내가 증명해보일게"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것들을 모두 포기하기로 했다. 서진은 "김주영이 혜나를 죽였고, 우주는 아무 죄가 없다"고 경찰서에 신고했고, 자신이 갖고 있던 증거물도 모두 제출했다.

사무실에 압수수색이 시작되자 케이(조미녀)가 있는 별장으로 향한 주영. 약을 뿌린 카레를 들고 딸에게 다가서다 울컥 눈물이 터졌고, 눈치를 보던 케이는 "엄마 울지 마. 나 공부할게"라며 유리창에 수학공식을 써내려가기 시작했다. 케이의 안타까운 모습에 주영은 지난 일을 떠올렸다.

최연소로 대학에 합격했지만, 대학생활에 적응하지 못한 케이에게 압박을 가했던 것. 그때처럼 자학까지 하며 공부하겠다는 케이를 보자 주영은 "공부 안 해도 돼. 엄마가 미안해, 엄마가 잘못했어"라며 오열했다. 그리고 함께 죽으려던 마음을 바꿔 카레를 먹으려고 달려드는 케이를 필사적으로 말렸다. 간신히 케이를 제압했으나 결국 주영은 경찰에 체포됐다.

누명을 벗은 우주는 집으로 돌아왔고, 서진과 강준상(정준호)은 수임 가족들 앞에 무릎을 꿇었다. "네가 아닌 걸 알면서 사실을 밝히면 예서 영점 처리 되고 학교에서 퇴학당할까봐. 내가 생각이 짧았어"라며 우주에게 진심으로 용서를 구했다. 우주의 "제가 용서를 해야 되나요. 부당한 걸 인정 못한 혜나가 왜 죽어야 돼요"라는 말에도 그저 속죄하는 심정으로 눈물을 흘릴 뿐이었다.

예서의 자퇴가 결정되고, 구치소에 수감된 주영을 찾아간 서진. "정말 나랑 우리 예서를 파멸시킬 계획이었어요?"라는 물음에 주영은 처음과 똑같이 "어머니, 후회하지 않으시겠습니까? 후회하지 않을 자신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머니"라고 답했다.

그리고 "무슨 억하심정으로 관리하는 애들 가정을 다 파괴하는지 모르지만, 꼭 그렇게 혜나를 죽여야만 했어요?"라는 서진에게 "어머니는 혜나의 죽음과 무관하십니까"라고 송곳 같은 질문을 날렸다. 주영의 마지막 도발은 무슨 의미를 담고 있을까.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