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은행, 맞춤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 Challenge+' 1기 모집


입력 2019.01.31 14:20 수정 2019.01.31 14:21        이나영 기자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NH디지털 Challenge+'에 참여할 1기 스타트업을 2월 1일부터 3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NH디지털 Challenge+는 창업 초기 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도록 지원하고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초기자본 투자연계와 멘토링까지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이다.

NH디지털 Challenge+는 기본 6개월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부 전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와 연계한 특별 육성 프로그램 및 시드투자까지 지원받는 A(엑셀러레이팅)트랙 ▲스타트업의 팀 빌딩 및 성장을 위한 입주프로그램을 지원받는 B(business incubation)트랙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기업은 향후 성과에 따라 입주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농협은행은 선발된 스타트업 기업들이 온전히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홍보, 법률, 재무, 투자 등의 필요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들은 NH핀테크 혁신센터에 입주하여 농협은행 디지털부서와 같은 공간에 근무하며 더욱 기민한 협업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펀드 조성, 창업생태계 확대 등 혁신기술 기반 기업과 상생할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