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지르지 말고 저축부터" OK저축은행, ‘읏맨’ 신규 TV광고 화제


입력 2019.02.08 09:33 수정 2019.02.08 09:43        배근미 기자

과소비 괴물과 맞서 싸우는 금융 해결사 ‘읏맨’ 에피소드 선보여

광고 다양한 재미요소로 눈길…친근한 이미지 유쾌하게 담아내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이 자사 캐릭터 ‘읏맨’을 전면에 내세운 새 TV광고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OK저축은행 TV광고는 해결사 ‘읏맨’이 사람들의 과소비를 절제하고 저축을 통해 올바른 금융생활을 독려한다는 메시지가 주된 내용이다. 히어로 무비를 연상케 하는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괴수 ‘고질러’가 사람들의 과소비를 부추기고 이를 지켜보던 ‘읏맨’이 박사 이순재의 조언으로 괴수를 해치운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TV시청자들은 광고 곳곳에서 다양한 재미요소를 발견할 수 있다. ‘고질러’와의 대립에서 ‘읏맨’이 “저축부터 하면 돼지~”라고 외치며 ‘황금돼지저금통’으로 공격하는 모습과 박사로 등장한 배우 이순재 등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캐릭터의 완성도 또한 뛰어나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7월 OK저축은행 새 캐릭터로 등장한 ‘읏맨’은 지난해 말 ‘한꺼번에 결재받기’편에 처음 등장해 눈길을 끈데 이어 소비자들의 건강한 금융 환경을 위협하는 다양한 금융 미신과 괴수들에 맞서 사람들을 도와주는 영웅 ‘읏맨’의 모습이 그려나갈 예정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읏맨’을 통해 여신과 수신 기능을 모두 갖춘 금융사로서의 면모와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유쾌하게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동시에 저축에 대한 공익적인 메시지를 전하고자 이 같은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