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치과의사 이수진, 동안 미모+명품 몸매+미친 입담


입력 2019.02.16 09:45 수정 2019.02.16 09:45        스팟뉴스팀
치과의사 이수진이 화제다. MBC 방송 캡처. 치과의사 이수진이 화제다. MBC 방송 캡처.

'공복자들'에 출연한 51세 치과의사 이수진이 퍼펙트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 공복에 도전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1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공복자들'(연출 김선영, 김지우)에서는 완벽한 복근을 위해 공복에 도전한 이수진과 노홍철, 미쓰라 등이 '생활 공복'으로 놀라운 체중 변화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이날 드라마 'SKY캐슬'의 실존인물이라고 소개받은 이수진은 "할아버지가 한의사, 아버지가 외과의사, 내가 치과의사로 3대째 의사 가문"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수진은 치과의사답게 "치아 하나당 가치는 3000만 원이다. 치아가 망가지면 세균이 혈관, 심장 질환까지 이어지게 한다. 그녀는 음식을 먹은 뒤에는 반드시 양치해야 한다"고 기승 전 양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수진은 칫솔에 대해서는 "가느다란 칫솔이 좋다. 그래야 안쪽, 구석구석까지 들어간다. 칫솔 방향은 잇몸에서 치아 방향으로 해야 한다"고 설명하며 꿀팁을 전수했다.

이어진 이수진의 공복 도전기는 모두를 놀라게했다. 치과에서도 멈추지 않고 자기관리를 하던 그녀는 치아관리에 이어 몸매 관리에 대한 꿀팁을 SNS팔로워들과 라이브로 공유 하며 완벽한 동안 미모의 비법을 전수 했다. 이수진는 모든 일을 마치고 즐겨 찾는 헬스장으로 향했고, SNS를 통해 일주일만에 복근을 되찾기로 약속하면서 극한의 방법으로 '물 섭취 제한'을 하게 됐다. SNS소통을 자주하는 그녀는 실패 시 공약으로 '반나절 핸드폰 사용 금지'를 걸었다.

이수진이 복근을 만드는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바로 그녀의 딸이었다. 이수진의 딸은 공복을 하고 있는 엄마 앞에서 치킨을 먹는가 하면, 엄마가 공복에서 마실 수 있는 물까지 빼앗아 먹은 것이다. 딸의 방해 아닌 방해와 여러 어려움들이 겹친 가운데 이수진은 24시간 공복을 성공리에 무사히 마쳤다.

공복에 성공한 이수진은 눈 앞의 떡국은 안 먹고 바로 화장실에 들어가 옷을 갈아입었다. 이는 SNS에 올릴 복근 인증사진 촬영을 위한 것이었다. 물까지 500ml로 제한한 이수진의 배에는 확실한 복근이 새겨져 있었다. '공복 끝에 복근 온다'는 말처럼 그녀의 복근은 선명하게 드러나 있었다. 이를 확인한 이수진은 그동안 못 먹었던 친정엄마의 명절 음식들을 먹어 미소를 짓게했다.

한편, 먹거리가 넘쳐나는 시대, 하루 세 끼 식사가 당연한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서 출발해 1일1식, 24시간 공복 등 '현대판 건강 이슈'에 대한 궁금증으로부터 시작된 '공복자들'은 공익성과 예능의 완벽한 밸런스를 맞춰내 호평을 받고있다.

스팟연예 기자 (spote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연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