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내 유일, 힐링 콘텐츠박람회 ‘힐링페어 2019’ 4월 4일 개막


입력 2019.03.13 08:13 수정 2019.03.13 08:18        이소희 기자

4월 4~7일 aT센터 전시장서 100여개 프로그램·5개 테마전시관 운영

이시형·고도원 등 국내외 힐링명사 총출동,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채

4월 4~7일 aT센터 전시장서 100여개 프로그램·5개 테마전시관 운영
이시형·고도원 등 국내외 힐링명사 총출동,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채


마음의 안정, 삶의 질 향상,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모토로 한 국내 유일의 힐링 콘텐츠 전시박람회인 ‘힐링페어 2019’가 오는 4월 4일부터 4월 7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힐링페어는 (사)힐링산업협회와 마이스전문기업 이즈월드와이드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산림청·서울시·(사)세로토닌문화·대한요가회·(사)코리아요가얼라이언스·(사)한국싱잉볼협회의 후원으로 올해 3회째 열리는 힐링 종합 전시박람회다.

‘힐링페어 2018’ ⓒ힐링페어 사무국 제공
‘힐링페어 2018’ ⓒ힐링페어 사무국 제공

국내 유일의 힐링 주제 전시회인 만큼 여느 전시회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체험프로그램들이 안정과 치유를 추구하는 방문객을 위해 마련된다.

올해는 특히 마음의 여유를 희망하거나 누리고자 하는 N포세대나 워라밸 세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가족에게 ‘101가지의 힐링’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협회의 설명이다.

‘나에게 주는 101가지 선물’을 테마로 하는 힐링페어 2019에는 힐링 명사들도 총출동한다.

국민의사로 불리우는 이시형 박사,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한 고도원 국립산림치유원장, 국내 요가계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원정혜 박사, 불교 명상의 대가 마가 스님의 명상 워크숍 등 힐링 명사의 힐링법을 공유하는 등 약 100여개의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힐링멘토스테이지’ 프로그램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만 만나봤던 파워 인스타 윤쌤의 홈트레이닝과 고유라의 유챌호흡, 쭈드레의 뷰티헤어, 치유큐레이터 무아의 움직임 명상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총 5개 분야 120개사가 참여하는 힐링페어 전시프로그램에서는 힐링푸드, 힐링플레이, 힐링시티&투어, 힐링리빙, 힐링뷰티 등 전시테마에 약 120개사가 참여하는 힐링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방문객의 힐링에 일조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힐링 콘텐츠 종합 전시박람회 ‘힐링페어 2019’가 4월 4일~7일까지 4일 동안 서울 양재도 aT센터에서 열린다. 사진은 인기 프로그램의 하나인 요가 프로그램. ⓒ힐링페어 사무국 제공 국내 유일의 힐링 콘텐츠 종합 전시박람회 ‘힐링페어 2019’가 4월 4일~7일까지 4일 동안 서울 양재도 aT센터에서 열린다. 사진은 인기 프로그램의 하나인 요가 프로그램. ⓒ힐링페어 사무국 제공

다양한 전시테마와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농식품부에서는 치유농업을, 산림복지진흥원과 국립산림치유원에서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국내 15개 슬로우시티 지자체에서는 각 도시 특성을 연결한 슬로우시티 관광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힐링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나’를 발견하고 ‘나’와 대화하는 ‘나’에 대한 진단 프로그램인 힐링클리닉 프로그램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향한 치유의 길을 제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관람객들의 눈과 입, 귀를 즐겁게 하는 ▲‘영동블루와인’의 와인 나눔이벤트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의 꽃나눔이벤트 ▲청년 기업들의 힐링푸드 시식회 ▲특별한 케어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뷰티살롱’ ▲IT 헬스케어 기업인 네오드림의 헬스케어 체험 등 풍성한 전시체험이벤트와 경품이벤트들도 준비돼있다.

이제학 힐링산업협회장은 “우리는 모두 나름의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지만 바쁘다 보니 ‘나’ 자신을 쉬게 하는 방법을 잘 모를 때가 있다”며 “올해 힐링페어는 각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나’를 힐링할 수 있는 맞춤형 마당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향한 해법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